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정보보호학 전공, 2022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정보보호학 전공, 2022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     

기사승인 2021-08-02 09:56:37
사진=광운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컴퓨터·인터넷의 발전으로 학문뿐만 아니라 실생활 여러 분야에서 개인정보 및 기업정보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술이 발전하는 만큼 ‘블랙 해커’들의 사이버범죄 행위는 다각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정보보안전문가들의 양성이 시급한 때이기도 하다. 

한 IT업계 관계자는 “정보보안전문가로 취업할 수 있는 분야로 인터넷 범죄를 예방하고 정보통신망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정보보안전문가, 모의해킹을 통해 내부 시스템의 취약점을 분석하고 관리자에게 피드백하는 모의해킹전문가, 바이러스·악성코드 등 불법 소프트웨어 감염방지를 위한 백신프로그래머, 그 외 보안컨설턴트 등 미래에 더욱 유망한 직업들이 조명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정보보안학과·정보보호학과가 개설되어 있는 대학은 생각보다 많이 개설되어 있지 않아 정보보안전문가가 되기 위해 정보보안 관련학과를 알아보고 있지만 대학 진학에 있어 자신의 진로에 맞춰 진학하는 데 수험생들이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정보보호학 전공에서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평균 2년~ 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4년제 대졸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음으로써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내신·수능 성적 미반영,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한다”며 “성적 때문에 고민 중인 수험생들이 원서접수 하고 있다. 본교 재학생들과 동일한 학생증을 발급 받아 모든 학교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관광경영학, 체육학, 실용음악학 전공 등 다양한 전공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학 입학 및 2021학년도 2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