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공부하는 직장인, 샐러던트(saladent)가 늘고 있다. 샐러던트는 봉급생활자인 샐러리맨(salaryman)과 학생을 의미하는 스튜던트(student)가 합쳐진 말이다. 직장 일에 집중하고 맘 편히 공부하고 싶은 것이 직장인의 바람이다.
한 입시 전문가는 ”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온라인 수업을 듣고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 학점은행제에 코로나 사태로 비대면 시대를 맞아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직장인, 만학도들이 노크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수업을 들을 수 있어 나이 들어 다시 공부를 하고자 하는 중장년층 학생부터, 새로운 전공을 다시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 대학원 진학을 위한 학위취득을 희망하는 사람, 취업이나 승진을 위해 자격증, 학위를 취득해야 하는 지원자 등에게 유용한 제도다.
학교 측에 따르면 경영학 전공과 다양한 교양과목들을 100% 온라인 수업으로 PC, 스마트폰을 이용해 수강할 수 있으며, 무료 학습설계를 통해 정확하고 빠르게 학사학위를 취득 받을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관계자는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 경영학 학위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누구나 빠른 시간 안에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바쁜 일상 때문에 공부 시기를 놓친 직장인, 주부, 사업가들이 지원하고 있다”며 “경영학 학위취득 과정만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100%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평균 2년에서 2년 6개월의 짧은 기간 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위취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근로장학, 성적우수장학, 재수강장학 등 여러 장학제도가 마련돼 있어 학위취득에 필요한 비용 부담도 줄일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현재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은 각종 자격증 취득 및 독학사 시험 대비 강좌 할인, 성적 우수 장학금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돼 있으며, 2021학년도 2학기 모집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