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미래교육원, 검정고시 합격자 2022학년도 입학상담 

중앙대 미래교육원, 검정고시 합격자 2022학년도 입학상담 

기사승인 2021-09-06 09:22:52
중앙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검정고시 출신자는 고교 졸업 예정자와는 다른 방식으로 성적 환산이 이루어진다. 검정고시 출신자의 경우 검정고시 점수로 비교 내신을 적용하거나, 논술고사 또는 실기고사의 성적으로 비교 내신을 적용해 성적을 반영한다.

2021년도 제2회 초·중·고교 졸업 학력인정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가 진행됐다.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는 2022년 대학입시에 수시지원을 할 수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의 경우 곧 수시지원을 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수능과 내신성적이 반영되지 않고 취업이 연계되고 학위를 받을 수 있는 대학 평생교육원에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검정고시 합격자뿐만 아니라 내신 4, 5, 6등급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내신, 수능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전형을 통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중앙대 미래교육원은 학생들의 미래지향적 우수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다양하게 운영하며, 경영, 공공·경찰행정,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디자인, 체육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주중 일반학사 과정은 평균 2년내외의 단기간 4년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토록 교과과정이 짜여 있어 졸업 후 대학원진학, 취업, 학사편입 등의 진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연계교육이 진행 중이다. 교내 일정학점(84)이상 이수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현재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2022년학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