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제2회 초·중·고교 졸업 학력인정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가 진행됐다.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는 2022년 대학입시에 수시지원을 할 수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의 경우 곧 수시지원을 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수능과 내신성적이 반영되지 않고 취업이 연계되고 학위를 받을 수 있는 대학 평생교육원에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검정고시 합격자뿐만 아니라 내신 4, 5, 6등급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내신, 수능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전형을 통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중앙대 미래교육원은 학생들의 미래지향적 우수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다양하게 운영하며, 경영, 공공·경찰행정,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디자인, 체육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주중 일반학사 과정은 평균 2년내외의 단기간 4년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토록 교과과정이 짜여 있어 졸업 후 대학원진학, 취업, 학사편입 등의 진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연계교육이 진행 중이다. 교내 일정학점(84)이상 이수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현재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2022년학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