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말 많고 탈 많던 '아인하사드' 무료로 바꾼다

엔씨, 말 많고 탈 많던 '아인하사드' 무료로 바꾼다

기사승인 2021-09-30 13:07:03

[쿠키뉴스] 문대찬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아‘아인하사드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엔씨는 30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아인하사드 활성화 상품을 게임 내 재화(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다고 전했다. 

‘아인하사드 시스템’은 ▲경험치 획득률 증가 ▲아데나 획득률 증가 ▲비각인(거래 가능) 아이템 획득 효과를 얻는 버프(Buff, 강화 효과)다. ‘유료’로 구매할 수 있는 해당 시스템은 게임에 돈을 쓰지 않는 무과금 이용자는 경쟁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고, 게임 속 주요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하게 만든다는 이유로 이용자들의 거센 비판을 받아왔다.
 
이번 개편으로 모든 이용자가 게임 내 재화로 해당 유료 상품과 동일한 효과(경험치 400%, 아데나 획득률 150% 증가)를 받는다. 관련 유료 상품은 판매를 중단한다.

아울러 엔씨는 이용자 보상 정책도 발표했다. 이용자는 아인하사드 관련 상품의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이용자가 원할 경우, 게임 내 아이템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