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수시모집은 1차와 2차로 나눠 진행한다. 수시 2차는 11월 8일부터 22일까지 원서를 접수한다. 6회로 지원횟수가 제한되는 4년제 일반대와 달리 전문대 수시모집은 횟수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가 코로나시대에 입학전형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이 지원하고 있으며, 100%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수능과 내신 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모집하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전문대수시1차 마감 후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들이 지원하고 있다”며 “2022학년도 예비신입생을 위해 다양한 입학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찰행정학과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공무술, 태권도, 검도 등의 무도수업을 통해 전원 유단자로서 시험의 가산점을 확보한다”고 밝혔다.
서강전문학교는 2년제 경찰행정학과, 범죄심리학과, 경찰경호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다양한 산학협약으로 졸업 후 취업연계와 경찰·경호 및 복지공무원 합격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한편,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현재 신임경비교육,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운영하며 전문 경비원을 양성하고 있다. 국비지원교육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경비지도사 재직자 및 실업자국비지원교육을 해 자비부담을 줄여 지원이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