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과 컴투스, 게임빌 등 게임 기업들은 게임기획과 풍성한 게임콘텐츠를 통해 각기 다른 방식으로 메타버스 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는 수능 전 전문 게임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기획학과 학생들은 학기 중 팀별로 게임기획서를 제작해 다른 팀 앞에서 기획서 PPT를 진행하고 20여 명의 학생들이 모여 전체 버전의 게임을 개발한다. 또, 학생들이 기업형 프로젝트, 각종 대회 및 공모전 출전 등 포트폴리오 제작이 가능하도록 게임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기업형 팀 프로젝트식 수업을 시행하고 있는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기획과는 학생들이 직접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에서 구축한 실습하는 장비나 환경이 실제 게임 실무 현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기업형 프로젝트로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학과가 실제 게임회사를 운영하듯이 게임개발을 하고 있어 높은 수준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있다”며 “VR·AR기기 등 최신시설을 구입해 학생들이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을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는 학점을 이수해 일반 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으며 심화 프로젝트 학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은 게임그래픽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로 세분화된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대수시2차 기간에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