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은 온라인 강의로 수강하고 직장을 다니면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경영학전공 2022년 1월 개강반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회초년생, 직장인, 주부 등이 지원할 수 있으며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도 지원 가능하다.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은 경영학만을 전문으로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전공 과정반을 운영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100% 온라인 원격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직장생활로 바쁜 샐러리맨들이 온라인수업으로 학습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대학원에 진학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수업, 출석을 포함해 자격증, 독학사 등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단기간에 학사학위 취득을 할 수 있다. 등록금이 저렴하며 담당 교수에 의한 1:1 책임 학습관리,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 개별안내 서비스, PC원격 서비스와 24시간 문의 게시판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은 경영학사 학위취득만을 전문으로 한 온라인 교육기관으로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140학점 중,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에 학위취득 요건이 되면, 중앙대 총장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졸업생들은 학사학위 취득 후 인서울 4년제 대학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취업이나 이직에 노크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지식 기반의 미래 신직업 분야 개발과 교육, 직업 전환과 업무 능력 개발을 위한 전문 직업에 관련된 재교육 강화, 재학생의 취업 역량 강화 사업과 졸업생을 위한 재교육 시스템 구축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2022년 1월 개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