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원서접수 기간은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 3일 사이에 대학별로 3일 이상 실시한다.
모집군별 전형기간은 가군 1월 6일~13일, 나군 1월 14일~21일, 다군 1월 22일~29일이다. 합격자 발표는 2022년 2월 8일까지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해킹보안학과는 정시 원서접수 기간 전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해킹보안학과는 네트워크 해킹, 시스템해킹, 웹해킹, 모바일해킹 등 해킹공격에 대해 기본 개념부터 학습하고 실전과 같은 해킹 실습으로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신 해킹 기법 및 취약점에 대해 연구 분석을 통한 실무 능력을 향상하고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분석 기술 습득 및 백신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아울러, 현업에서 사용하는 장비와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습 교육으로 준비된 해킹보안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학교 관계자는 “해킹보안학과는 정보의 유출, 시스템 손상 등의 불법 행위를 자행하는 악의적인 해커에 대항하는 윤리적 해커와 바이러스대응 전문가를 양성하며, 미래 사회의 사이버정보전에 대비하는 보안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며 “각 전공 분야에 실용적인 IT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과과정 및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 해킹학과, 디지털포렌식학과(사이버수사), 융합보안학과(인공지능/IoT)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