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2021년 최고 경영인상․근로인상 수여 [창녕소식]

창녕군, 2021년 최고 경영인상․근로인상 수여 [창녕소식]

기사승인 2022-01-15 10:40:42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14일 군수 집무실에서 2021년 최고 경영인 및 최고 근로인상을 수여했다.

최고 경영인상 및 최고 근로인상은 지역경제 발전 및 노사 화합에 기여한 기업인과 산업현장에 종사하면서 품질개선 및 기술개발의 장인정신이 투철한 근로자에 수여하는 상이다.


군은 올해의 최고 경영인상으로 ㈜대일테크 차진영 대표, 최고 근로인상은 넥센타이어㈜ 박우상 팀장, ㈜이노폴 하재욱 상무이사를 선정했다.

최고 경영인으로 선정된 대일테크 차진영 대표는 창녕군 상공인협의회 감사, 대합산업단지 협의회 사무국장, 창녕군 기업규제혁신위원회 위원, 대합면 인구증가 특별위원 기업체 대표 등으로 활약해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최고 근로인으로 선정된 넥센타이어 박우상 팀장은 28년 근무기간 동안 노사화합에 적극적으로 기여했으며 CP인사지원팀장으로서 당사의 위상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 및 지역연계 활동에 크게 이바지했다.

이노폴 하재욱 상무이사는 7년 근무기간 동안 고품질 제품개발의 기술력 강화에 기여했으며 기업부설연구소 연구원들의 업무 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군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물품 및 기부금 행사 개최를 적극 추진했다.

한정우 군수는 "코로나19의 확산 및 지속화에 따른 어려움 속에서도 선한 영향력과 훌륭한 성과를 내주신 수상자들께 감사드리며 경쟁력을 가진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해 산업기반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5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창녕군(군수 한정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가’ 등급(상위 10%)을 받았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지자체, 기초자치단체 등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0년 9월부터 2021년 8월까지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 성과에 관한 18개 지표의 민원서비스 실적을 평가해 ‘가’에서 ‘마’까지 평가등급을 부여한다.


군은 기관장의 민원행정 관련 활동과 민원담당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민원처리상황 확인․점검, 고충민원처리 등 다양한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정우 군수는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 군민이 원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다각적으로 펼쳐 이 같은 쾌거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체감하는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