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문동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삼문동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청명한 가을 날씨 속에 만개한 코스모스를 배경으로 주민자치프로그램인 풍물 얼지기를 시작으로, 하모니카, 고고장구, 난타와 아리랑점핑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밀양홍보대사인 탤런트 이상인씨의 진행으로 예선전을 거친 삼문동 주민 12명의 노래자랑 결선대회도 펼쳐으며 다채로운 공연 외에도 섬유아트, 비즈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삼문동 봉사단체들이 직접 준비한 푸짐한 먹거리가 어우러졌다.
주민자치회는 축제에 참여한 단체, 관람객들과 함께 ‘인구증가 홍보, 밀양사랑 밀양 주소 갖기 운동’ 실천 캠페인도 펼쳐 눈길을 끌었다.
◆밀양파크골프협회, 제4회 읍면동 대항 파크골프대회 개최
밀양시 파크골프협회(회장 김태환)는 지난 26일 삼문동 밀양파크골프장에서 ‘제4회 읍면동 대항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 파크골프 동호인 400여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하며 열띤 경기를 펼쳤다.
김태환 밀양시 파크골프협회장은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이며, 이번 대회를 통해 건강과 친목을 다지고, 깊어 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병구 밀양시장은 “‘제4회 읍면동 대항 파크골프대회’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밀양시는 생활 체육 인프라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제15회 경상남도지사기 어르신농악경연대회 성황리에 종료
경상남도문화원연합회(회장 김길수)가 주최하고 밀양시문화원(원장 손정태)이 주관한 ‘제15회 경상남도지사기 어르신농악경연대회’가 지난 25일 밀양 강변 삼문동 야외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경상남도지사기 어르신농악경연대회는 경상남도문화원연합회가 지역의 특색있는 농악을 알리고 경남도민이 농악으로 활기차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매년 각 시군을 돌며 순차적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는 작년 우승팀인 진주문화원의 공연을 시작으로 도내 시·군 문화원 농악단 19개 팀 800여명이 참가해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내며 열띤 경합을 펼쳤다.
흥과 멋으로 어우러진 농악을 신명 나게 펼친 결과 △대상(도지사상)은 거창 △최우수상(밀양시장상)은 창녕 △우수상은 밀양(경남문화원연합회장상), 의령(한국문화원연합회장상), 합천(밀양시의회 의장상) △장려상(밀양시문화원장상)은 거제, 고성, 김해, 남해, 마산, 사천, 양산, 진해, 창원, 통영, 하동, 함안, 함양 △개인상(밀양시문화원장상)은 통영문화원 잡색 팀에게 각각 돌아갔다.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수여됐다.
◆얼음골 동의각에서 허준 선생 기리는 동의제향 봉행
밀양시 산내면 남명리 얼음골 동의각에서 지난 26일 조선시대 명의 허준 선생을 기리고, 시민 건강을 기원하는 동의제향을 봉행했다.
밀양얼음골 동의제집전위원회(회장 조영철)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초헌관으로 허홍 밀양시의회 의장, 아헌관으로는 경남한의사회 엄주오 감사, 종헌관으로 경남한의사 신용협동조합 이상길 이사장이 제관을 맡았다.
얼음골 동의제는 얼음골에서 스승 유의태를 해부해 한의학 발전에 큰 자취를 남겼다고 알려진 허준 선생의 애민 정신을 기리고자 한의사들과 지역 인사들이 뜻을 모아 시작해 올해 28회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안병구 밀양시장은“허준 선생의 애민 정신을 기리고 시민의 건강을 기원하는 동의제향에 참석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허준 선생의 봉사 정신을 본받아 시민의 행복과 밀양의 자긍심을 높여나가는 따듯한 시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재부밀양향우회, 제2회 향우 가족 체육대회 개최
재부밀양향우회(회장 박현수)는 27일 부산시 사상구 삼락생태공원 축구장에서 제2회 향우 가족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6년 만에 열린 재부 밀양 향우 행사에 1000여 명의 향우와 가족이 참석해 화합과 결속을 다졌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 성화 봉송, 입장식, 체육대회, 어울림한마당,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밀양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홍보, 판매하는 직거래 판매장 10개 부스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행사 참가자들에게 경차 1대를 포함한 200개 이상의 경품과 2천만원 상당의 고향 농특산물 쿠폰을 나눠줘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됐다.
또한 밀양시가 최우선 과제로 추진 중인 범시민 인구 10만 지키기 캠페인에 재부밀양향우회가 동참할 것을 약속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박현수 재부밀양향우회장은 대회사에서“이번 체육대회는 고향과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고, 향우 간 친목을 도모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특히 고향인 밀양을 아끼고 지원하기 위해 부산향우회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명품십리길 하남읍민 건강걷기 대회 개최
밀양시 하남읍체육회(회장 이창철)는 지난 26일 하남체육공원에서 33개 마을 주민과 외부 방문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품십리길 하남읍민 건강걷기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걷기 대회는 밀양아리랑 식전공연에 이어 하남체육공원에서 국화와 메리골드 등 다양한 가을꽃이 만개한 명품십리길 1구간까지 왕복 4km를 걷는 코스로 진행됐다.
권성림 하남읍장은 “농번기에도 명품십리길 하남읍민 건강걷기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해주신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행정에서도 읍민 건강증진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밀양시 청도면, 단풍같이 물드는 가을 숲속음악회
밀양시 청도면(면장 성미순)은 지난 26일 당숲공원 일대에서 2024년 가을 숲속음악회를 개최했다.
밀양숲속마을(위원장 김경식) 주최·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음악회는 1부 행사로 작은성장동력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당숲 맨발걷기 공원에서 건강걷기, 토우 만들기 체험, 그림·도자기 전시가 마련됐다. 2부 공연에서는 별빛 중창단의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라인댄스, 초대 가수의 공연, 밀양 법흥상원놀이 보존회의 토속 소리극이 펼쳐져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성미순 청도면장은 “이번 가을 숲속음악회가 면민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 향유의 기회와 볼거리·즐길거리가 풍성했던 소중한 시간이 되셨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