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닻 올린 윤석열호"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 현판식 [쿠키포토]

"닻 올린 윤석열호"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 현판식 [쿠키포토]

기사승인 2022-03-18 11:18:17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안철수 인수위원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등 참석자들이 18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 앞에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갖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권영세·이준석 등 인수위·지도부 참석
윤석열 당선인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인수위 현판식과 당선인의 전체회의 주재로 정식 출범을 알렸다. 이로써 당선 9일 만에 윤 당선인 인수위가 정식으로 출범했다. 대통령 당선인은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건물 입구에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인선 완료에 따라 현판식에 참석했다. 윤 당선인은 현판식 이후 첫 인수위 전체회의를 주재했다.

연합뉴스

현장에는 윤 당선인과 안철수 인수위원장,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김병준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장,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김기현 원내대표 등 인수위 관계자와 당 지도부 40여명이 참석했다.

윤 당선인은 관계자들과 구호를 맞춰 일제히 현수막의 줄을 당겼고,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새겨진 현판이 공개되자 박수를 치며 인수위 출범을 축하했다.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현판식이 열린 18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 주변에 취재진들이 대기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안철수 인수위원장,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 등과 함께 현판식 이후 첫 인수위 전체회의를 주재한다.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이 18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 인수위원회에 들어서고 있다.

18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인수위원회에서 안철수 인수위원장,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이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갖고 있다.

임형택 기자 taek2@kukinews.com
임형택 기자
taek2@kukinews.com
임형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