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래밍과에서는 고3수험생, 대학 중퇴자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게임프로그래밍과에서는 입학 전 선행학습, 심화 프로젝트 학기 운영, 졸업생 멘토링, 1학년 1학기 C언어 : 콘솔기반 게임제작 미션, 2학기에는 GUI기반 게임제작 미션, 2학년 1학기 객체지향 기법을 활용한 게임 프레임워크 설계, 2학년 2학기에는 게임 엔진과 네트워크 기술을 적용해 상용화 된 게임의 모작 구현, 3학년 때는 팀프로젝트를 실행한다고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프로그래밍학과 학생들은 재학 중 게임프로그래밍 제작 경험을 가지고 학점 취득을 위한 이론 수업보다는 실습과 게임제작을 직접 해보는 실습수업을 진행한다”며 “학생들은 실전과 같은 연습, 경험 축적, 클라이언트와 서버프로그램의 학습을 통한 예측 설계 등 게임프로그래머의 자질을 교육받고 있다”고 말했다.
학기 중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팀을 구성하고 게임을 개발하며 지도 교수는 코치의 역할로 학생들의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한다.
게임학과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학생들이 프로젝트팀을 이뤄 게임을 제작하고 있으며, 게임계열은 ‘글로벌 게임 챌린지2018’에 참가해 금상, 특별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래밍과는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기초잠재능력평가와 지도교수와 1:1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