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애니메이션학과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콘텐츠 산업에 대비하기 위해 웹툰, 만화애니메이션 인재 교류, 산학 협력을 강화하고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애니메이션학에서는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콘셉트아트까지 세분화 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애니학과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에피소드를 유튜브에 올리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프로젝트식 시스템을 통해 꾸준히 자신만의 작품을 개발해나간다. 학생들은 실무능력을 인정받아 많은 기업들로부터 산학협력 의뢰를 받아 학기 중 다양한 작품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애니메이션은 웹툰, 게임, 입체영상, 그래픽 등 디지털 콘텐츠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며 “학생들이 재학 중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취업에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애니메이션학과는 전문 애니메이터를 양성하기 위해 수능 전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신입학 면접전형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입학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