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호텔 제과제빵 계열은 지테크이엔씨(주)와 인재 양성과 교육기자재 지원에 대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과제빵 지식과 베이커리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상호 간의 인재 양성과 산학연계 체계를 확립하고 취업 연계 등 다양한 교류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지테크이엔씨로부터 4700만원 상당의 ‘에카 컨벡션 오븐’과 ‘박텔 컨벡션 오븐’을 교육기자재로 기증받았다. 지테크이엔씨는 2009년 설립 이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수한 베이커리 장비를 수입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엔지니어링 및 컨설팅 전문 회사다.
현재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계열은 세계조리사회연맹(WACS) 인증 교육기관으로 WACS에서 주최하는 국제대회와 같은 설비 수준을 맞춰 재학생들이 국제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첨단 교육 장비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김동석 교수는 세계 최고의 쇼콜라티에를 선발하는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World Chocolate Masters, WCM)대회에 올해 한국 대표로 선발됐고, Pastry 국가대표 감독으로 WACS B레벨 심사위원이자 세계적인 초콜릿 브랜드인 카카오바리(Cacao barry) 엠버서더로 활동 중이다”고 설명했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23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및 예정자 또는 이에 따르는 학력을 갖춘 학생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