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다방면 현장 전문가 초청 시리즈 특강 진행

순천향대, 다방면 현장 전문가 초청 시리즈 특강 진행

뮤지컬 배우 윤형렬의 ‘보컬 마스터 클래스 특강’ 눈길

기사승인 2022-05-05 09:50:36
윤형렬(오른쪽) 뮤지컬 배우가 순천향대 공연영상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보컬 티칭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총장 김승우) 공연영상학과(학과장 변재란)는 4일 교내 향설아트홀에서 뮤지컬 배우 ‘윤형렬’을 초청해 공연영상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보컬 마스터 클래스’ 현장 전문가 특강을 열었다. 

공연영상학과는 지난 3월부터 공연·영상 분야의 ‘전문가 초청 특강 시리즈’를 운영하고 있다. 재학생은 해당 분야 전문가의 오랜 노하우를 전수받고 즉석 Q&A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체험을 전해 들을 수 있다. 

지난 3월 드라마 ‘시지프스’, ‘검은태양’ 등에 출연한 김종태 배우의 ‘무대연기와 매체 연기’ 특강을 시작으로, 4월에는 부천 판타스틱 영화제의 프로그래머이자 XR Pd인 김종민 프로듀서의 ‘메타버스 세계’를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 4월과 5월에는 ‘노트르담 드 파리’의 ‘콰지모도’역으로 대중을 사로잡은 윤형렬 뮤지컬 배우의 ‘보컬 마스터 클래스 특강’이 2차례 이어졌다. 

이번 ‘보컬 마스터 클래스 특강’은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공연영상학과 학생의 무대 매너와 보컬 역량 함양을 위한 것으로, 윤형렬 배우는 지난 4월 ‘무대 발성의 스킬, 발성기관 릴렉스’ 특강에 이어 ‘노래 스타일에 따른 호흡과 발성 스타일’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 후 학생들은 무대 앞에서 직접 노래를 부른 후 맞춤형 보컬 티칭을 받았으며, 윤형렬 배우의 미니콘서트가 이어졌다. 

특강에 참여한 오예찬(공연영상학과, 19학번) 학생은 “윤형렬 배우 앞에서 노래를 부를 때 직접 공연에 선다는 마음이 들어 벅찬 순간의 연속이었다”며 “현장 전문가의 생생한 지도를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아산=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