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입시업계에 따르면 전문대학 수시 선발은 원서접수 시기에 따라 차수가 구분된다. 수시 1차 원서접수 기간은 일반대학의 수시모집과 비슷하게 지난 13일부터 시작돼 다음 달 6일에 마무리된다. 수시 2차는 11월 수능시험일 전후로 원서접수를 받아 수능 점수를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최근 수험생들이 지방에서 공부하기를 꺼려하고, 인서울에서 학업을 이어가기를 희망하고 있다”며 “웹툰시장이 주목되자, 웹툰업계에 진출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웹툰과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네이버와 카카오가 웹툰의 글로벌 진출에 노크하며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IT직업전문학교 웹툰학과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웹툰 작가를 양성하기 위해 100% 면접전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웹툰학과에서는 산업 분야에서 풍부한 창의력을 가지고 새로운 웹툰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융합형 소양을 갖춘 창의적 웹툰작가와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현직 웹툰 작가, 캘리그라피 작가 등 웹툰 실무 현장 전문가를 교수로 임용해 실무중심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웹툰작가 발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웹툰·일러스트 공모전을 해마다 개최하며 전문 일러스트 작가를 배출하고 졸업 후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웹툰학과 학생들은 네이버와 카카오 페이지, 투믹스 등 웹툰 연재 플랫폼에 등단해 작품을 연재하고 있다며 웹툰페어 현장 등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도록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