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기업들에 ‘비즈니스 코칭’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교육 회사 ‘비즈니스임팩트’가 제19회 대한민국 코칭컨페스티벌에서 ‘대한민국 올해의 코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코칭컨페스티벌은 지난 2004년부터 사단법인 한국코치협회가 매년 주관, 개최하고 있다. 사회 각 분야에서 코칭의 보급 및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탁월한 코칭 성과를 이루어 국내 코칭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코치를 선정해 매년 ‘올해의 코치상’을 시상하고 있다.
주최 측은 이재형 비즈니스임팩트 대표를 선정한 이유로 “탁월한 코칭으로 기업들의 성장에 기여했고, 다수의 코칭 프로그램 개발과 인증코치 육성을 통해 코칭문화 확산에 기여하여 모범이 됐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40대 중반 나이에 대기업을 퇴사 후 비즈니스 코치로서 인생 2막을 성공적으로 연 인물로, 직장생활을 하면서 꾸준히 자기계발을 하면서 국제코칭연맹(ICF) 인증 전문코치 자격증(CPCC·PCC)과 (사)한국코치협회 인증 전문코치 자격증(KPC)을 취득했다.
그는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양학부 겸임교수로 ‘나를 위한 커리어 코칭’이란 과목을 가르치면서 커리어와 미래에 대해 고민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멘토 역할을 하고 있다.
이재형 대표는 “이번 수상에 힘입어 ‘코칭과 교육으로 사람, 기업, 세상의 본질적 성장과 변화를 돕는다’는 미션을 실현해 기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돕고, 대한민국 비즈니스 코칭 발전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대표가 설립한 ‘비즈니스임팩트’는 기업의 경영자와 리더, 구성원의 성장을 돕는 일대일 코칭, 그룹 코칭을 진행하는 회사로, 전문 코치 양성과 코칭 보급 및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