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 한국예술원은 최근 ‘스타 성우 2인 릴레이 특강’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성우를 꿈꾸는 고등학생, 청소년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총 1, 2부로 나눠 한국예술원 성우과정 스타 교수인 김영선 성우와 이용신 성우가 각각 릴레이 형태로 특강에 참가한 학생들과 함께 시간을 가졌다.
김영선 교수는 1부 특강에서 성우로서 필요한 대본 소화 능력과 발성, 낭독과 연기 등 성우에게 필요한 성우 연기의 기초를 설명하고 학생들과 함께 실습을 했다. 2부 특강을 맡은 성우 이용신 교수는 성우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성우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질과 특장점 등을 알려주며 성우를 꿈꾸는 학생들과 진로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특강을 진행한 성우 김영선 교수는 애니메이션 ‘포켓몬 더 무비 XY&Z’ 로이 역, ‘데스노트’ 야가미 역 ‘극장판 꼬마버스’ 에이스 역 등 인기 애니메이션에서 주연을 맡은 바 있으며 이용신 교수는 애니메이션 ‘달빛천사’ 루나 역, ‘웨딩피치’ 데이지역, ‘짱구는 못 말려’ 채성아 역, ‘명탐정 코난’ 정보라 역 ‘리그 오브 레전드’ 아리 역 등으로 알려진 스타 성우다.
특강을 개최한 한국예술원 성우과정은 실습 위주의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특강을 진행한 김영선 교수와 이용신 교수 외에도 KBS 라디오 드라마 부장을 역임하고 ‘그때 그 사건’ 등 100여편의 라디오 드라마를 연출한 이상여 교수, ‘롤러코스터 (남녀탐구생활)’ 성우로 활동한 서혜정 교수, ‘명탐정 코난(코난 역)’ 등 다수의 애니메이션 더빙에 참여한 최덕희 교수가 지도하고 있다.
또 성우 강수진 교수, 성우 문관일 교수, 성우 강시현 교수, KBS ‘역사스페셜’, ‘비타민’, ‘동물의 세계’ 내레이션 성우 원호섭 교수,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프 울트론(퀵실버 역)’,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그루트 역)’, 애니메이션 ‘원펀맨(원펀맨 역)’의 이현 교수 등이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3학년도 신·편입생 일반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 장학금이 지급된다. 입학, 편입에 대한 내용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