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2023학년도 신입생선발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 2023학년도 신입생선발

기사승인 2022-11-11 14:50:33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제공

전문대학교의 경우 11월 21일까지 수시 2차 원서접수가 진행된다. 전문대는 횟수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4년제 대학은 수시모집 지원 횟수가 6회로 제한돼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전문대 수시2차 기간 항공정비사를 희망하는 고3 수험생과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 대학 중퇴자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학교에서는 성적 미반영, 비실기 면접전형으로 고3수험생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교에서는 전문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기 위해 항공정비 분야의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진행하며 정비파트 항공정비사를 비롯한 취업과 군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항공정비 기술부사관을 배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과기전에서는 항공정비사 취업에 있어 중요한 면장 취득에 유리한 실습이 진행되며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산업기사 등 자격증 취득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항공정비학과 지원 수험생들에게 다양한 항공분야 체험, 진로안내를 통한 진로상담을 실시 중이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최근 UH-1H를 입고했다. UH-1H 헬기는 육군의 주 기동 전력으로 활용되면서 지휘통제, 병력·화물 수송, 전투지원 등의 임무를 수행하며 누적 비행시간만 79만2000시간, 비행거리 1억4600만Km가 넘는 육군항공을 대표하는 헬기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