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가 기업 스스로 ESG 경영 데이터를 관리해 성과 관리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SK㈜ C&C는 금호석유화학 ‘ESG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금호석유화학 사업장을 연계한 ESG 성과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데이터 기반 ESG 경영 지원 체계를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ESG 경영 관리 고도화 △ESG 정보 관리 및 공시 △ESG 운영 체계 확립 등을 포괄하는 종합 ESG정보시스템 구축에 참여 한다.
금호석유화학은 ESG 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ESG 지표관리 △목표관리 △실적관리를 포괄하는 전사 ESG 성과관리 체제를 구현한다.
금호석유화학은 이로써 온실가스 감축 정량·정성 지표를 시스템에 입력하는 것과 동시에 대외 환경보호 기준에 얼마나 부합하고 있는지 목표 대비 실적 이행은 어느 정도 수준인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된다.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유심 홈플러스서 산다
KT스카이라이프는 전국 홈플러스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에서 알뜰폰 ‘스카이라이프 모바일’ 후불 유심을 판매한다.
유심으로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는 △모두 충분 7.0GB+(1만7500원) 요금제와 △모두 충분 11.0GB+(3만3900원) 요금제 등 모바일 무약정 요금제 44종이다.
가입과 개통도 쉽다. 유심패키지에 안내된 QR코드나 스카이라이프 다이렉트샵에 접속해 안내대로 개통한 다음 유심을 기기에 장착하면 된다.
홈플러스에서 모바일 유심을 구매하면 스카이라이프샵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증정한다. 스카이라이프샵은 스카이라이프 이커머스몰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메타버스 소통서비스 출시
CJ올리브네트웍스가 메타버스 기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브릿지오피스’를 출시했다.
브릿지 오피스는 MZ세대 임직원이 비대면 업무 환경에서도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으로 빠른 의사결정은 물론 구성원 간의 협업, 업무 몰입 등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무실⋅회의실⋅강당⋅로비를 실사로 구현해 친숙하면서 이색업무 환경을 선사한다. 귀여운 동물 캐릭터를 부캐릭터로 삼아 소통할 수 있고 MBTI를 공개하면 상대방과 업무 궁합도 확인할 수 있다.
화상회의는 물론 빠른 의사 투표와 오피니언 카드 활용이 가능하다. 구성원 의견은 데이터화해 엑셀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을 위한 화이트보드도 지원한다.
브릿지오피스 내에서 친목활동과 임직원 교육⋅세미나⋅대규모 행사도 열 수 있다. 브릿지 오피스는 CJ제일제당, CJ푸드빌에 먼저 적용됐다. 내달 초엔 CJ텔레닉스에 정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콜센터 상담원 심리 상담, 교육 프로그램 등 브릿지 오피스로 임직원들의 업무 안정감을 높일 계획이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