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은 지난 16일 ‘2022 의성관광 사진․영상 공모전’수상작을 선정 발표했다.
21일 의성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의성, 계절의 기억을 담다’라는 주제로 사진과 영상 두 부문으로 진행, 공모결과 사진부문 10점, 영상부문 11점을 각각 선정했다.
사진부문은 ‘산수유마을’을 출품한 장효용씨가, 영상부문은 ‘영화 같은 의성 여행지를 담다’ 양지환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은 사진부문 ▲우수 송상호 ‘수양’, 김남희 ‘우리 지금 여기, 의성 조문국’ ▲장려 조경숙 ‘삼형제 테마공원’, 김진우 청년 로그인 의성1‧2기, 남상우 ‘봄날의 추억’ ▲입선 김승진 ‘아름다운 낙단보’, 이재훈 ‘비상’, 이상운 ‘조문국사적지의 노을’, 고현찬 ‘신비한 얼음 동굴’이다.
영상부문은 ▲우수 박헌수 ‘의성이 내게 준 선물’, 김병준 ‘의성 자매의 현지인 의성 소개’ ▲장려 이상현 ‘여행, 이제 의성으로 떠나세요!’, 데이(단체) ‘의성에 반하다’, 최필규 ‘조용하지만 매력 만점 의성 여행!’ ▲입선 여행에 미치다.(단체) ‘희망의 성, 희망 의성’, 유파인드 ‘Ufind’,유병재 ‘의성지다’, 정수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의성 체험 여행’, 기완서 ‘힙한의성’이다.
수상자에게는 사진부문 대상 200만원, 우수 100만원, 영상부문은 300만원, 우수 150만원, 장려는 50만원, 입선은 20만원과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사진부문 수상작들은 군청 로비에 전시할 예정이며, 영상부문 수상작들은 의성TV(의성군공식유투브채널)에 업로드된다.
수상작 외의 출품작 또한 출품자의 동의를 얻어 의성군 관광 활성화와 홍보자원으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공모전을 계기로 앞으로도 의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고, 의성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데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