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청년희망대상’ 시상…“다양한 사람 도와 뿌듯”

‘2022 한국청년희망대상’ 시상…“다양한 사람 도와 뿌듯”

조규성‧송중기‧송민호 등 한국 빛낸 청년들 수상
한국청년위원회 주최, 국회도서관 진행
이주영 명예대회장, 윤상현‧이개호 공동대회장

기사승인 2022-12-30 11:16:32
29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한국청년희망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사진=한국청년위원회 제공

‘2022 한국청년희망대상’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격수 조규성, 한류스타 송중기‧송민호씨를 비롯해 올해를 빛낸 각계각층 청년들에 대한 수상이 진행됐다.

한국청년위원회가 주최하는 한국청년희망대상은 지난 2020년 제정된 청년기본법 재탄생을 기념해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를 빛내고 공헌한 인물들을 표창하는 공익행사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

해당 행사는 29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한국청년위원회는 이주영 명예대회장을 비롯해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동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한국청년희망대상에선 스포츠 부문 조규성 축구선수, 문화 부문 송민호 가수, 방송 부문, 송중기 배우, 연예 부문 아이브 소속 장원영 가수, 인플루언서 부문 포니 유튜버 등이 선정됐다. 

또 국회 상임위원회별 표창으로 교육위원회에 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이사,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 강나라 배우, 보건복지위원회에 천하람 변호사 등이 선정됐다.

공로상으론 유튜버인 이근씨와 권아름 강원도 원주시의원 등이 받았다.

이주영 명예대회장은 29일 개회사에서 “제정된 청년기본법에 따라 많은 정책 활동이 이뤄져야 한다”며 “한국청년위원회는 대한민국 청년들이 사회 곳곳에서 역량을 발휘해 각 분야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정책 기반을 갖추겠다”고 밝혔다.

국회 교육위 표창을 받은 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이사는 같은 날 “코딩 등 IT분야에 대한 교육은 영리‧비영리 구분 없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분야”라며 “다양한 사람에게 도움을 드리고 헌신할 수 있었음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윤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