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의장단, 대전 교통공사⋅과학산업진흥원 방문...혁신 새바람

대전시의회 의장단, 대전 교통공사⋅과학산업진흥원 방문...혁신 새바람

대전시 산하기관 파트너십 구축

기사승인 2023-01-11 10:42:22
10일 대전과학산업진흥원 고영주 원장(가운데)과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가운데 오른쪽), 조원휘 부의장(가운데 오른쪽), 김진오 부의장(오른쪽 두 번째)이 방문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대전시의회.

10일 대전교통공사 연규양 사장과 대전시의회 의장단이 공사 방문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 이상래 의장을 비롯한 조원휘 부의장과 김진오 부의장 등 의장단은 10일 대전교통공사(사장 연규양)와 대전과학산업진흥원(원장 고영주)그리고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백운교)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시민중심의 열심히 일하는 의회’라는 제9대 대전시의회 슬로건과 같이 공공기관의 혁신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혁신파트너인 공공기관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혁신방향을 공유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추진했다. 

특히, 이번 방문은 일방적 업무보고와 불필요한 격식을 일체 배제하고, 방문 기관의 현황과 신년 업무추진 계획에 대해 격의 없는 토론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은 대전시 공공기관은 대전 혁신의 주인공이라는 혁신의지를 강조하면서 "이번 공공기관 방문을 통해 공공기관 모두가 혁신 파트너로 오직 시민만을 생각하고 잘못된 관행 혁신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장단은 9일 대전도시공사, 대전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하고 11일 대전시설관리공단과 대전세종연구원을 방문 예정이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