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방송사와 OTT 플랫폼이 설 특선 프로그램을 대거 마련했다. 특집 예능부터 콘서트 실황 등 다양하다. 애니메이션과 특선 영화도 여러 장르를 만나볼 수 있다.
여행 예능, 가족·친구끼리 떠나고 애처가끼리 외박
각 방송사가 선보일 여행 예능도 볼거리다. KBS2 ‘걸어서 환장 속으로’는 좌충우돌 가족 여행기를 다룬다. 오는 22일 첫 방송 예정이다. 배우 김승현 가족, 서정희 가족이 여행지에서 겪는 에피소드를 담는다. SBS는 애처가로 소문난 최수종과 도경완의 외박을 함께한 3부작 여행 예능 ‘떠나보면 알 거야’를 선보인다. 오는 21~23일 순차 방송한다. 티빙은 배우 하정우, 주지훈, 최민호, 여진구가 뭉친 여행 예능 ‘두발로 티켓팅’을 오는 20일 2회차를 첫 공개할 예정이다.
임영웅·성시경·송골매, 전 세대 아우르는 노래들
온 가족이 즐길 만한 가요 콘텐츠도 가득하다. 티빙은 과거 독점 생중계했던 임영웅의 서울 앙코르 콘서트 실황을 4K 화질로 공개한다. SBS는 지난해 송년 특집으로 선보였던 성시경 콘서트 ‘자, 오늘은-성시경 위드 프렌즈’를 한 번 더 방송한다. KBS는 송골매 콘서트 실황을 담은 ‘송골매 콘서트 40년 만의 비행’을 편성한다.
정주행 추천작부터 특선 영화까지 추천작도 풍성
방송사와 OTT 플랫폼은 각기 다른 추천작을 준비했다. KBS1은 오는 21일 이제훈 주연 영화 ‘도굴’(감독 박정배), KBS2는 오는 20일 영화 ‘양자물리학’(감독 이성태)을 방송한다. tvN과 OCN은 오는 22, 23일 영화 ‘외계+인 1부’(감독 최동훈)를 각각 편성했다. EBS는 20일부터 23일까지 ‘티파니에서 아침을’(감독 블레이크 에드워즈), ‘분노의 질주:더 오리지널’(감독 저스틴 린), ‘관상’(감독 한재림), ‘에린 브로코비치’(감독 스티븐 소더버그)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외에도 웨이브는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감독 다니엘 콴)을, 티빙은 ‘명탐정 코난 20기 더빙판’을 추천작으로 선보인다.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