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한국 상륙한다 外 서울신용보증재단 [쿡경제]

애플페이, 한국 상륙한다 外 서울신용보증재단 [쿡경제]

기사승인 2023-02-08 16:47:52
애플페이.

애플, 애플페이 한국 출시 공식화


애플이 애플페이를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그동안 애플페이 국내 도입과 관련한 다양한 관측이 나왔지만 애플이 공식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애플은 8일 이메일 공지를 통해 “한국에서 애플페이를 출시할 예정”이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공지드리겠다”고 밝혔다.

현대카드도 이날 “애플과 협업해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라며 같은 내용을 공지했다.

애플페이는 애플의 스마트폰인 아이폰에 내장된 결제칩을 이용, 실물카드 없이 결제를 가능하게 한 간편결제 서비스다.

앞서 지난 3일 금융위원회는 애플페이 국내 사용 허용 걸론을 내렸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서울신용보증재단-전경련, 중소기업·소상공인 경영자문 협약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와 손잡고 서울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성장을 지원한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은 8일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와 ‘서울시 중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기업 출신 전경련경영자문단을 통해 대기업의 경영 노하우와 비즈니스 경험을 전수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는 경영자문단을 활용해 진단, 교육 등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울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도입을 위한 상호 협력, 서울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중소기업 경영안정 기여를 위한 협력사업 발굴 등을 지원한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은 기존 비금융 지원의 주 대상이었던 소상공인뿐 아니라 중소기업까지 지원범위를 넓히고, 외식업과 도·소매업 위주로 이뤄졌던 주요 지원 업종을 제조업으로 확대, 지원 사각지대를 해소한다.

주철수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그동안 주로 영세 소상공인과 생활밀접업종에 대한 지원에 집중해 왔지만 이번 협약을 통해 지원 업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