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의 첫 단편 애니메이션 ‘도도도 춘식이’가 카카오TV에서 공개됐다.
카카오에 따르면 11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사흘간 낮 12시에 카카오 TV에서 도도도 춘식이 에피소드 5편이 차례로 공개된다. 11일 1화 공개 후 12일과 13일에 각각 2화씩 공개될 예정이다. 회당 5분가량 영상이다.
도도도 춘식이는 춘식이가 그의 집사 라이언을 만나기 전 이야기를 담았다. 길거리에서 라이언에게 입양되기 전, 춘식이의 이야기를 궁금해하는 팬들을 위해 제작됐다.
애니메이션 속 춘식이의 귀여운 모습을 담은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출시됐다. 1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카카오톡 채널 춘식이 및 카카오프렌즈 스튜디오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개된 론칭 이벤트 페이지에서 도도도 춘식이 1화 영상을 시청하면 선착순으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최선 카카오 IP브랜드팀장은 “춘식이는 ‘춘식 툰’ 시리즈를 통해 스토리를 기반으로 성장한 캐릭터”라며 “춘식이의 세계관을 더욱 입체적으로 보여드리고자 춘식이만의 독자적인 이야기를 담은 첫 단편 애니메이션을 선보이게 됐다. ‘도도도 춘식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번 애니메이션은 춘식이 데뷔 3주년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지난달 24일 진행된 팬미팅에는 1200여명의 팬들이 모였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매일 오후 1시 춘식이의 라이브 타임과 다양한 미션도 진행되고 있다. 다음달에는 춘식이의 이야기를 담은 ‘춘식 툰’ 단행본이 출간된다.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