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 外 우리·IBK기업은행 [쿡경제]

경남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 外 우리·IBK기업은행 [쿡경제]

기사승인 2023-04-12 14:27:34
BNK경남은행 제공.

경남은행이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에 나선다. 우리은행이 자사 뱅킹 앱 ‘WON뱅킹’ 1000만 회원 달성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기업은행이 장애·보훈 대상자 25명을 별도로 채용한다.

경남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

경남은행은 '2023년 상반기 신입행원'을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일반 7급 개인금융직군 대상이며, 지역인재ㆍ일반 전형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지역인재 전형은 최종 학력지가 경남·울산·부산 지역으로, 석사 이상은 대학교 소재지를 기준으로 한다.

특히 △장애인 및 국가보훈대상자 △전문자격증 소지자 △금융 및 디지털 자격증 소지자 △경남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등은 우대한다.

원서는 경남은행 채용 사이트를 통해 오는 23일 오후 5시까지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오는 27일 발표 예정인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필기전형, 종합면접(역량면접·토론면접·상황면접), 최종면접(대면면접·건강검진)이 진행된다. 내달 하순께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허종구 경영지원본부 상무는 “경남은행은 정부의 청년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상생금융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학력·연령·성별의 제한이 없는 신입행원 채용을 실시하게 됐다”며 “선발된 신입행원들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소매여신 관련 업무 및 은행 일반 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1000만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을 사랑해주시는 1000만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천만애(愛) 감사애(愛)이벤트를 오는 다음달 31일까지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만나면 반갑다고 더더더 이벤트는 우리은행과 우리WON뱅킹을 모두 처음 이용하는 고객 중 선착순 3만명 대상으로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GS25 모바일 쿠폰(1만 5천원권) △예·적금 가입 축하금(1만원) 을 제공한다. 우리WON뱅킹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6개월 초과 미이용 포함) 중 선착순 4만명을 대상으로는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GS25 모바일 쿠폰(5천원권)을 제공한다.

무럭무럭 WON 저축나무 이벤트는 고객의 자산 형성에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했다. 예·적금, 주택청약, 개인형IRP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권을 증정하고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네이버페이 포인트(1만원) △교촌치킨 모바일 쿠폰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 등의 즉석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응모한 고객에게는 △LG그램 스타일 16인치 노트북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꼬.꼬.행 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 동료 등 천만 고객의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편지를 쓰고 행복을 전하는 기회를 드리고자 준비했다.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땡스어라떼 세트(동료) △에버랜드 4인 가족입장권(아이) △하나투어 100만원 상품권(부모님) △파라스파라 호텔 1박 숙박권(연인)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뱅킹을 이용하는 천만 고객님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는 우리WON뱅킹을 만들기 위해 풍성한 혜택과 서비스를 더 많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제공.

기업은행, 2023년 장애·보훈 대상 25명 별도 채용

IBK기업은행은 이달 18일까지 가족 돌봄과 치료·재활 등의 어려움으로 전일제 근무가 부담스러운 지원자들을 위해 시간선택제 준정규직 채용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창구텔러(장애 5명, 보훈 15명) 및 사무지원(장애 5명)으로 1일 4시간 근무하며 정년(만60세)까지 근무가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심사, 실기시험, 면접시험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채용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입행지원서를 작성하고 접수할 수 있다. 최종합격자는 5월 중 발표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유연한 근로 형태의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일·가정의 양립 및 경제적 자립 기회를 부여하고자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책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