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를 오는 25일 목요일 오후 7시, 의성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나에게 다정한 안부를 건네는 ‘Dear Heart’ 타이틀로 피아노 솔로를 비롯해 콰르텟(김지윤(Vn), 이윤하(Vc), 강신일(Cl), 한지은(Fl))과 함께 풍성한 무대를 준비한다.
바쁜 일상 중에 잠시 멈춰, 유키 구라모토의 아름다운 선율에 기대어 마음을 가만히 들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올해 내한 24주년을 맞은 유키 구라모토는 1999년 봄처럼 내한한 이후 매년 한국을 방문하며 공연과 음반으로 사랑받고 있다.
꾸준한 창작으로 그가 녹음했거나 연주한 곡은 360여 곡에 이르며, 특히 ‘Lake Louise’, ‘Romance’, ‘Meditation’ 등의 히트곡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공연예매는 4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와 의성군 홈페이지 팝업존을 통해 가능하며 티켓가격은 R석 5만 원, S석 4만 원에 판매된다. 단, 의성군민 및 지역 근로자에 한해 특별가 R석 2만 원, S석 1만 원에 구입 가능하다.
5월 종합·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의성군은 5월 한달 간 종합·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2022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오는 31일까지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세무서와 지자체에 신고·납부해야 하며, 각각 홈택스와 위택스를 이용해 신고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의성군은 31일까지 안동세무서(의성지서)에서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동시에 신고하는 ‘합동 도움창구’를 운영한다.
또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은 의성 서부지역 납세자들의 편의를 위해 안계면사무소에서 ‘합동 도움창구’를 운영할 계획이다.
도움창구에서는 모두채움대상자(과세표준, 납부세액, 납부방법 등을 모두 채운 신고서를 받은 대상자) 중 65세 이상 고령자와 장애인에 한해 신고를 지원한다.
그 외 납세자는 도움창구에 별도로 마련된 자기작성 창구에서 신고하거나 방문없이 홈택스(온라인 전자신고)와 손택스(모바일 전자신고) 및 ARS를 통해 편리하게 신고·납부할 수 있다.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전년대비 2.65% 하락
의성군은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2만1928호에 대한 개별주택가격을 지난달 28일 결정·공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개별주택가격은 정부의 공시가격 현실화 수정 계획에 따라 전년대비 2.65% 하락했다.
18개 읍·면 중 신평면이 4.59% 하락으로 가장 많이 떨어졌으며, 의성군의 최고가 개별주택가격은 7억4700만 원인 의성읍 후죽리에 소재하는 다가구주택이다.
개별주택가격은 의성군청 홈페이지,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사이트를 통해 열람할 수 있으며 개별주택가격에 이의가 있을경우 오는 30일까지 군청 재무과 또는 주택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이의신청은 주택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주택과 인근주택의 가격 균형성 등을 재조사해 한국부동산원의 검증과 의성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6월 27일 조정 공시하게 된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