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가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SKT는 청년 요금제를 출시를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SKT는 다음 달 1일 ‘0 청년 요금제’ 공식 출시를 앞두고 ‘100% 당첨 세계 화폐 랜덤뽑기’ 이벤트는 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0 청년 요금제는 만 34세 이하 고객을 위한 맞춤형 5G 요금제다. 해당 요금제를 내놓기에 앞서 주 고객인 청년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T월드·T멤버십 배너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만 34세 이하 인증(1988년 6월1일 이후 출생자)을 하면 사전 알림 신청과 동시에 세계 화폐를 랜덤을 지급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세계 화폐 10종류 중 하나, 숫자 10/20/30 중 하나가 결정된다. 세계 화폐 10종은 미국과 유럽연합(EU), 일본, 인도, 홍콩, 멕시코, 남아공, 체코, 태국, 아랍에미리트(UAE) 등이다. 당첨금액은 오는 2일 네이버 환율 기준으로 환산된다. 0 청년 요금제가 출시되는 다음달 1일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 형태로 일괄 전달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0 청년 요금제 출시와 가입 방법을 안내하는 알림이 문자 메시지로 전송된다.
KT는 청년을 위한 팝업 스토어 공간 ‘Y캠퍼스’를 운영한다.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소재한 카페 콤마에서 운영된다. 5층 공간으로 구성된 Y캠퍼스는 대학 캠퍼스를 컨셉으로 기존 카페 공간을 재구성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Y는 KT의 20대 전용 브랜드다. ‘있는 그대로 빛나는 Y / Your Own Spotlight’ 라는 슬로건 아래 빛나는 20대들의 성장을 응원하는 브랜드 활동을 계속해 왔다. 이번에 운영되는 팝업스토어는 이런 브랜드 철학을 담아 20대들의 진정한 성장을 응원하는 명사 강연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명사 강연에는 아티스트 지올팍과 KT롤스터, 코미디언 김용명, 댄서 모니카, 크리에이터 너덜트, 숏폼 크리에이터 닛몰캐쉬, 마뗑킴 김다인 대표 등이 참여한다.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은 ‘교양 강의’로는 푸어링 아트 클래스(아크릴 물감을 캔버스나 종이에 흘려서 우연적으로 일어나는 물감의 결을 담아내는 미술 활동), 가드닝 클래스, 캐릭터 그리기, 스마트폰 촬영&보정, 캐릭터 일러스트, 레진 키링 클래스, 조향 클래스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전공 강의 및 교양 강의의 자세한 내용은 Y박스를 통해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MZ고객을 위한 일상기록 플랫폼 ‘베터(Better)’를 새롭게 출시했다. 베터는 ‘더 나은(Better)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이라는 콘셉트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다. 가볍게 일상 기록을 남기는 습관을 통해 더 나아지는 자신을 실감할 수 있도록 하여 MZ세대 고객의 일상경험을 혁신한다는 방침이다.
이용자는 일상·운동·취미·맛집 등 원하는 주제로 ‘보드(개인의 주제별 기록 모음)’를 개설한 뒤 자신의 일상을 사진과 글을 업로드할 수 있다. 주제별로 정리된 자신만의 기록 보관소를 갖게 되는 셈이다. 베터는 긴 글로 구성되는 여타 블로그와 달리, 사진과 함께 1000자 이내 가벼운 글을 기록하는 것에 최적화되어 있어 1분 만에 손쉽게 기록을 남길 수 있다.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것에서 그치는 기존 SNS와 달리, 보드 개설 시 완료일을 설정하면 디데이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이를 성취하기 위해 계획적인 일상을 실천하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만의 일기장으로 남기고 싶은 이용자를 위한 ‘비공개 설정’, 다른 이용자들의 기록을 엿볼 수 있는 ‘태그 검색’, 자신의 기록을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다른 SNS 플랫폼으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공유’,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아요’, ‘댓글’, ‘팔로우’ 등 기타 SNS들의 기존 기능도 갖췄다.
베터는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베터 앱을 내려받은 후 이용 가능하다.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