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7개 지역 대학과 '대전 0시 축제' 발판 협력

대전시, 7개 지역 대학과 '대전 0시 축제' 발판 협력

행사 시 지역 대학생 우선 선발, 대학 발전 적극 협력....일류 관광도시 대전 위상 정립

기사승인 2023-05-21 10:32:22
(왼쪽부터)한남대 박길철 부총장, 건양대 김용하 총장, 목원대 이희학 총장, 이장우 대전시장, 배재대 김욱 총장, 우송대 오덕성 총장, 충남대 김기수 부총장, 한밭대 임윤택 부총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오는 8월 개최되는 ‘대전 0시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역 7개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약에는 건양대(총장 김용하), 목원대(총장 이희학), 배재대(총장 김욱), 우송대(총장 오덕성), 충남대(총장 이진숙), 한남대(총장 이광섭), 한밭대(총장 오용준)가 참여했다.

지역 대학과 맺은 협약식은 지역 대학생의 적극적인 행사 참여를 통해 젊은 축제의 장을 만들고, 행사를 계기로 시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대전시와 7개 대학교는 ▲ ‘대전 0시 축제’ 행사 참가자 모집과 인력 채용에 있어 지역 대학생 우선 선발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단 구성과 행사 홍보 ▲일류 관광도시 대전의 위상 정립과 대학교의 지속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게 된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 0시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손잡아 준 지역 대학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잠들지 않는 대전, 꺼지지 않는 재미라는 캐치프레이즈처럼, 대전이 가진 모든 재미가 어우러진 대한민국 최고의 여름 축제를 지역 대학교와 한 팀을 이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 0시 축제는 오는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대전역에서 옛 충남도청 구간 1km 도로를 통제하고 중앙로와 원도심 상권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