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팩 수거·녹색소비 캠페인”…유통업계 ‘환경의 날’ 행사 봇물

“종이팩 수거·녹색소비 캠페인”…유통업계 ‘환경의 날’ 행사 봇물

기사승인 2023-06-05 11:08:12
SSG닷컴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유통업계가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SSG닷컴(쓱닷컴)은 테러사이클, 테트라팩 코리아, 환경재단과 함께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캡틴쓱 시즌2: 팩체인저'를 진행한다.

두 달간 1300여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종이팩 수거 챌린지를 하는 것이 골자다.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2주간 쓱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오는 16일에는 신세계그룹 야구단 ‘SSG랜더스’와 함께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캡틴쓱 데이’를 열고, 친환경 캠페인 접점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한다. 행사 당일 종이봉투로 만든 모자를 매표소에서 인증하는 고객에게 16일 하루에 한해 일반석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S리테일

GS25는 환경부와 함께 녹색소비 장려 캠페인에 돌입한다. 

캠페인의 주요 추진 내용은 △친환경 인증 상품 구매 시 +1 혜택 △탄소중립포인트 활성화 △GS25 매장 및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한 녹색소비 장려 홍보 등이다.  

GS25는 6월 한달 간 ‘녹색상품’ 15종을 대상으로 1+1 등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녹색상품은 라면, 음료, 세제 등 소비가 가장 활발한 생활 필수품 중 친환경 인증을 받은 주요 상품으로 구성됐다.

GS25 외에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온라인몰 GS프레시몰 등도 캠페인에 동참한다.

NS홈쇼핑은 오는 11일 판교 화랑공원 광장에서 ‘2023 환경의 날 환경·예술 축제 손바닥 농장, 팜팜’을 개최한다.

행사는 △환경예술 체험 △환경예술 전시 △환경예술 놀이 등 3가지 컨셉의 22개 부스가 운영된다. ‘제로웨이스트 만들기 체험’, ‘벼통사 체험’, ’우리씨앗심기 체험’, ‘오감 놀이 체험’부스 등이 준비됐다.

무신사

무신사가 운영하는 지속 가능 라이프스타일 전문관 '무신사 어스'는 오는 19일까지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의 온라인 팝업 매장을 연다. 샴푸 바, 보디 솝, 배쓰 밤 등 러쉬의 베스트셀러 20여 종을 무신사 어스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올해 1월에 론칭한 무신사 어스는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상품을 제작하는 브랜드에 특화한 전문관 서비스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뉴컨켐포러리 브랜드 '럭키마르쉐'는 IPX(옛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리사이클링(새활용) 컬렉션을 출시한다.

럭키마르쉐의 라인프렌즈 컬렉션은 의류 8종과 액세서리 9종으로 구성된다. 

깨끗하게 세척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폴리에스터 소재로 제작됐다. 상품을 담는 쇼핑백 또한 타포린 소재로 만든 재활용 백으로, 내구성이 뛰어나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하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