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2일, 경기 고양 소재 NH인재원에서 농협금융 계열사의 CRO와 리스크관리 실무책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리스크관리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협금융에 따르면 이번 리스크관리워크숍은 그룹 리스크관리부문 정보공유 및 심도 깊은 토론으로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경기불안 등 복합위기 시 선제적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하반기 금융회사 리스크요인과 리스크관리방향’을 주제로 황태식 F1 컨설팅 파트너(前 금융감독원 부국장) 초청 특강이 있었으며, 토론세션에서는 자산건전성 관리를 중심으로 계열사별 핵심 리스크요인에 대응한 하반기 관리계획 대하여 논의했다.
강신노 농협금융 리스크담당 부사장은 “수출부진 등 거시경제 환경이 여전히 불확실하고, 특히 고금리 지속에 따라 부동산 등 취약 부문의 리스크가 현실화될 가능성이 상존하고 있다고 진단하며, 각 계열사는 건전성 관리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달라” 고 강조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향후 부동산PF, 한계기업 등 취약자산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하고, 시장 변동성에 대비한 유동성리스크 관리 강화 및 손실흡수능력을 확충하여 하반기 리스크요인에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나라사랑 감사터치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영령의 ‘나라사랑정신’을 본받고 되새기자는 의미를 담은 ‘나라사랑 감사터치 이벤트’를 실시 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손님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에서 ‘감사터치’ 버튼을 누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선 하나은행은 ‘나라사랑 감사터치 이벤트’ 참여 손님을 대상으로 거래 실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내맘적금’ 금리 우대 쿠폰을 선착순 3만좌 한정으로 제공한다. 금리 우대 쿠폰을 활용해 ‘내맘적금’ 가입시 최대 5.0% (세전,1년)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하나은행의 군인 전용 적금 상품 ‘하나장병내일준비적금’ 을 가입한 군인 장병 모두에게 커피쿠폰을 증정하며, 국가보훈처장이 발행한 신분증을 소지한 국가유공자가 영업점을 방문하여 정기예금을 가입할 경우 우대금리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나라사랑에 앞장섰던 호국영령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내맘적금, 하나장병내일준비적금 등 나라사랑 감사터치 이벤트』 를 통해 가입된 예·적금 신규 가입 좌수당 1000원을 국가유공자 관련 공익사업을 추진하는 비영리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영령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군인과 국가유공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것은 물론, 일반 손님들도 나라사랑정신의 의미를 다시 한번 일깨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