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엔씨)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NCDP 2023’을 개최했다.
NCDP는 개발 과정에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나누는 엔씨의 대표적인 개발문화 행사로 올해 6회차를 맞이했다. 올해 행사의 슬로건은 ‘비 링크드, 비 라우드’다. 기술과 개발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인 동시에 구성원들이 직접 만나 경험과 고민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엔씨는 양일간 △키노트 스피치 △R&D 프레젠테이션 △컨퍼런스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R&D 프레젠테이션’은 엔씨 연구 개발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시간으로 디지털 휴먼, 생성AI 등에 대해 릴레이 강연을 선보였다. 개발 과정에 축적된 노하우와 개발문화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는 △게임 △IT&인프라 △R&D △문화 등 총 4개의 트랙안에서 32개 세션을 진행했다. 외부연사도 참여해 생성형 AI, UX 사용자경험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올해 NCDP는 연결과 소통을 키워드로 잡은 만큼 △구성원들이 게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프로그램 ‘오픈 게임톡’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 ‘소셜 파티’ 등을 기획해 구성원들의 연결과 소통을 도왔다.
또한 엔씨는 지식 공유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NCDP의 일부 세션을 외부에 공개한다. 오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이며 NC PLAY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종관 기자 alonein@kukinews.com
의원직 상실형 선고받은 이재명 “항소할 것…수긍하기 어려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1심에서 의원직 상실형을 선고받았다. 이 대표는 판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