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전국 사업장서 하계 헌혈 캠페인…소아암 환아 도와

코오롱, 전국 사업장서 하계 헌혈 캠페인…소아암 환아 도와

기사승인 2023-07-24 21:32:28
 코오롱그룹은 지난 19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전국 8개 사업장에서 순차적으로 임직원 헌혈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24일 경기도 과천 코오롱타워에서 임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코오롱

 

코오롱그룹 임직원들이 소아암 환아 등을 돕기 위한 하계 헌혈 캠페인을 펼쳤다.

24일 코오롱에 따르면 지난 19일 코오롱제약 대전공장을 시작으로 오는 27일까지 경기 과천과 서울 마곡, 경북 구미, 충남 서산 대산 등 전국 8개 사업장에서 순차적으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헌혈 캠페인에는 코오롱 임직원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도 참여 가능하다. 코오롱은 지난해 본사가 위치한 과천의 ‘과천종합자원봉사센터’와 협약을 맺었다. 지난 21일 누구나 헌혈할 수 있도록 과천 중앙공원에 이동식 헌혈차량을 마련했다. 평소 헌혈에 관심을 갖던 시민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헌혈 캠페인은 코오롱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다.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여름철과 겨울철에 진행해 왔다. 휴가철과 방학 등으로 여름과 겨울 헌혈자가 급감하는 상황을 고려, 한해 두 차례씩 헌혈 캠페인을 이어왔다.

코오롱은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헌혈하고 기부한 헌혈증을 소아암을 앓는 환아들을 위해 기증해 오고 있다. 올해 모인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할 예정이다. 2013년부터 코오롱이 기증한 헌혈증은 총 6200여장에 달한다.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