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 건강나눔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 건강나눔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3-08-01 10:51:32
양 기관 대표 협약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공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부가 지난 7월 28일 건강나눔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수경 스포츠건강학부 학부장과 김정현 건강나눔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참석해 향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의 상호발전 및 건강전문지도자 양성에 함께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건강나눔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2015년 9월 보건복지부 보건복지형 예비사회적기업을 거쳐 2022년 4월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 혁신형 벤쳐기업으로, 건강한 삶과 행복한 노후 생활에 도움을 주고 건강보험재정을 절감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 일자리창출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설립된 기업으로 대전에 본사가 있으며 논산, 금산, 보령, 청주에 지사가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는 1인 1스포츠 시대를 맞아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스포츠지도자, 헬스케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스포츠지도, 운동처방 및 관리, 뷰티&건강코칭, 실버케어(치매전문케어 포함), 요가와 필라테스 전공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이수경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 학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셀프헬스케어 프로그램의 확산과 중·장년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더 나아가 건강한 지역 사회구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부는 학생들의 전문성 함양과 친목 도모를 위해 정규 커리큘럼 이외에 국가자격증 특강, 북스터디, 걷기동아리, 건강코칭클래스, 전국걷기대회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 인가 4년제 실용학부중심의 커리큘럼을 보유한 원격 대학으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현재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부는 2023학년도 하반기 2차 모집 원서접수를 8월 1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