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美월배당 ETF, 개인 순매수 500억원 돌파 外 롯데카드 [쿡경제]

미래에셋 美월배당 ETF, 개인 순매수 500억원 돌파 外 롯데카드 [쿡경제]

기사승인 2023-08-30 09:58:14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ETF(458730)’가 개인 순매수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9일 기준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ETF’ 누적 개인 순매수 규모는 539억원으로 집계됐다. ‘월배당’과 ‘최저보수’ 등으로 지난 6월 상장 당시부터 개인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온 해당 ETF는 상장 2개월여만에 개인 순매수 500억원을 돌파했다.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는 10년 이상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해오며 성장성과 재무 건전성을 인정받은 우량 고배당 기업에 투자한다. ETF 기초지수는 ‘Dow Jones US Dividend 100 Index’로, 미국 대표 배당 투자 ETF인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SCHD)’와 같은 지수를 추종하는 ‘한국판 SCHD’다.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는 분기 배당을 하는 SCHD와 달리 월배당형 ETF다. 최근 불안정한 글로벌 증시 흐름 속에 꾸준한 현금흐름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이 증가한 가운데 해당 ETF는 국내 대표 월배당형 ETF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저렴한 투자 비용이 개인 투자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해당 ETF 총보수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동일 기초지수를 추종하는 ETF 중 최저 수준이다. 펀드 내 매매 수수료 등 ETF 운용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발생하는 기타비용도 7월말 기준 0.01%로 동일 기초지수를 추종하는 ETF들에 비해 가장 낮아, 투자자들의 수익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ETF운용본부 김남호 팀장은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는 장기보유 목적의 투자 수요가 높은 만큼 투자자들이 부담하는 ETF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핵심인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의 부담을 줄이고, 장기 수익률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환승프로젝트 더블 할인 이벤트’ 진행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에서 매일 결제 금액의 10%를 캐시백해주고, 결제 횟수에 따라 최대 20만 엘포인트(L.POINT)를 추가 적립해주는 ‘환승프로젝트 더블 할인 이벤트’를 9월30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디지로카앱 환승프로젝트에서 9월30일까지 100만원 이상의 상품을 구입하면 결제 금액의 10%를 매일 15만원 한도로 1회 캐시백 해준다. 또 기간 내 100만원 이상의 상품을 결제한 횟수가 두 번이면 10만 엘포인트를, 세 번 이상이면 20만 엘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은 캐시백과 엘포인트는 10월 중 제공된다.

롯데카드는 환승프로젝트에 명품 전용관인 ‘럭셔리관’도 새롭게 선보였다. 입점 브랜드는 루이비통, 샤넬, 에르메스, 프라다, 구찌, 미우미우, 버버리 등이다. 30개월의 이용 기간 동안 상품가 일부는 나눠 내고, 남은 금액은 이용 기간 종료 후 납부할 수 있다. 반납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중고 상품 상태에 따라 이용 기간 종료 후 남은 납부 금액 일부 혹은 전부를 차감해준다. LOCA 환승카드로 결제 시에는 지난 달 실적이 50/100/150/200만원 이상이면 월 1만 5000/3만/4만/5만원 한도로 월 결제 금액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환승프로젝트는 프리미엄 가전, 스마트폰, 디지털 제품, 골프 용품 등을 매월 부담 없는 결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번 럭셔리관 오픈으로 명품도 훨씬 적은 부담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며 "더블 할인 이벤트는 고가의 상품 구매 계획이 있는 고객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