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대화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 성료

대전 대덕구, 대화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 성료

초대 이사장 황선업 선출...대덕구 도시재생의 성과이자 과제

기사승인 2023-10-14 12:14:15
12일 대화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를 대화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화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제공.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12일 대화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대화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발기인을 비롯해 대화동도시재생주민협의체, 관계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관의 확정, 사업계획 심의와 의결, 임원선출 등 설립에 필요한 안건을 심의했다.

이에 따라 대화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하 마을조합)은 앞으로 ▲공동이용시설운영관리 ▲공영주차장운영관리 ▲축제기획 및 운영 ▲마을카페, 마을식당 ▲지역관광기념품, 판촉물 도소매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총회에서 선출된 황선업 초대 이사장은 “2019년부터 도시재생을 시작해 드디어 마을조합 창립총회를 하게 돼서 감회가 새롭다"며 "마을조합이 잘 운영돼 지역주민 일자리창출과 사업을 성공할 수 있도록 임원, 조합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선 센터장은 “창립총회 개최까지 부단한 노력을 해주신 발기인 그리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조합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행정적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화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2024년 2월내에 국토교통부로부터 협동조합 설립인가와 법인등기 그리고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