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는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 근로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사기진작을 위해 ‘2023년 구미시 최고 기업인‧최고 근로자’ 대상자를 모집한다.
19일부터 11월 3일까지 기업투자과에서 접수하며, 구미시기업사랑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고 기업인 부문의 대‧중견기업 1명, 중소기업 1명, 최고 근로자 부문 남여 각 1명 등 총 4명을 선정해 12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최고 기업인 부문은 지역에 공장을 등록해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가동 중인 제조업체 대표로 고용 창출, 인구 유입, 지역 경제발전 등 구미 성장에 기여한 기업인이 대상이다.
최고 근로자 부문은 시에 주소를 두고 제조업체에 5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근로자로, 해당 분야의 경력‧기술 숙련도 등 근로자 역량과 봉사활동‧기부 등의 지역공헌 활동을 고려해 선정한다.
신청 및 추천은 기업체 또는 기업 관련 기관‧단체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 누리집과 기업지원 IT 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최고 기업인‧근로자에게는 구미시장 표창패를 수여하며, 관련 조례에 따라 구미시 중소기업 육성 자금 특례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시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등을 지원한다.
구미=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