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장수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장수군수 최훈식입니다.
2024년 희망찬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청룡의 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들께서도 하늘을 향해 오르는 청룡처럼 승승장구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국내외 경제의 불확실성과 예상치 못한 자연재해 등으로 녹록지 않았습니다만 군민 여러분들의 땀과 의지로 극복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 장수’ 건설을 위해 함께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3년은 장수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기반을 공고히 다진 한 해였습니다.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과 청년농군사관학교 운영을 통해 우리 군이 전라북도 스마트팜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만들었습니다.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지역소멸위기 속에서도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청년들을 유입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하며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논개사당, 의암공원, 누리파크를 연계한 대규모 관광거점 조성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며 많은 사람들이 ‘오고 싶은 장수’, ‘찾고 싶은 장수’로 거듭날 수 있는 성장 기반을 다지기도 했습니다.
2024년, 올해에는 그동안 다진 기반을 바탕으로 진행 중인 사업들을 마무리해 성과를 가시화하고 ‘새로운 장수’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원년을 만들겠습니다.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군정으로 군민과 함께 만드는 정책을 펼쳐나가고, 혁신을 통해 새로운 기술과 산업을 발굴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해 나가겠습니다.
나아가 농업, 복지, 관광, 교육, 경제 등 모든 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사랑하는 장수군민 여러분!
갑진년 새해에는 군민의 역량을 하나로 화합해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나갈 수 있는 ‘성화약진(成和躍進)’의 자세로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 장수’를 만들고자 합니다.
그 도약의 발걸음에 군민 여러분들이 함께해 주시길 바라며, 군민 여러분께서 저에게 주신 사명을 늘 잊지 않고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