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다둥이 다함께 키움' 협약…셋째아 이상 출생 시 100만원 지원

창원시 '다둥이 다함께 키움' 협약…셋째아 이상 출생 시 100만원 지원

기사승인 2024-01-31 15:10:49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31일 시청 접견실에서 홍남표 창원시장과 조유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장, 정영식 범한그룹 회장, 이상신 창원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강영임 창원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다둥이 다함께 키움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다둥이 다함께 키움 사업은 창원시가 아이를 낳고 기르는 데 있어 다자녀 가구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함께 축하하는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업, 단체, 개인 등 후원자를 모집해 셋째아 이상 출생 시 100만원의 출생축하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지원한다.

홍남표 시장은 "다둥이 가정의 경제적지원을 위해 지역사회가 관심을 두시고 동참해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둥이 다 함께 키움 사업이 널리 확산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시민 사랑나눔 '다둥이 다함께 키움 사업'은 모금액 2억원을 목표로 지난 12월부터 경남은행, 우주기전, 농협, 범한, 창원시공무원노동조합, 창원시여성단체협의회 등이 참여해 약 9000만원이 모금됐다.


2월부터 읍면동에서 중위소득 80% 이하 셋째 출생가정에 대해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한편 이날 정영식 범한그룹 회장은 홍남표 시장에게 ‘다둥이 다함께 키움’사업에 5000만원을 기탁했다.

정영식 범한그룹 회장은 "저출산시대에 미래사회의 주역인 아이를 낳고 기르는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영식 회장은 현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후원회장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1억원 이상 개인 고액후원자 네트워크 '그린노블클럽'에 가입돼 2016년부터 지금까지 누적 후원금은 6억여 원이다.



◆‘창원 팔룡터널·지개-남산간 연결도로’ 설 연휴 유료도로 통행료 면제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가 정부의 설 민생안정대책인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에 발맞춰 대체공휴일을 포함한 이번 설 연휴 4일동안(2월9일부터 2월12일까지) 창원시에서 관리하는 유료도로에 대해 지난해 추석 연휴에 이어 무료 통행을 시행한다.

해당 도로는 마산회원구 양덕동 양덕교차로와 의창구 팔룡동 평산교차로를 연결하는 팔룡터널과 의창구 북면 지개리 국도79호선과 동읍 남산리 국도25호선을 연결하는 지개-남산간 연결도로다.


통행료 면제 기간은 2월9일 0시부터 2월12일 24시까지 4일간으로 해당 시간에 이용하는 모든 차량은 통행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설 명절 통행료 무료 혜택을 받는 차량은 연휴 나흘 동안 ‘팔룡터널’ 약 5만4000대, ‘지개-남산간 연결도로’ 약 5만9000대로 예상되며 이용자 혜택으로 돌아갈 예상 통행료는 총 1.2억원 가량으로 전액 시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경상남도에서 관리하는 관내 민자도로(마창대교, 창원~부산간 도로)도 설 명절 기간(4일간) 통행료 면제가 시행된다.



◆NC 다이노스, '2024 시즌티켓' 판매 

NC 다이노스가 2월1일 오전 11시부터 'NC 다이노스 2024 시즌티켓'을 판매한다.

이번 시즌티켓은 총 세 가지 타입인 N TYPE, C TYPE, SKYBOX OWNERS CLUB으로 나눠 있으며 창원NC파크에서 열리는 정규시즌 홈 73경기를 즐길 수 있다.

N TYPE 시즌티켓은 개별 맞춤형 혜택에 포커스를 맞춘 타입으로 1인당 한 좌석만 NC 다이노스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시즌티켓을 연속 구매한 경우 해당 기간만큼 추가 할인을 받는 ‘N년차 N% 추가 할인’도 진행된다. 구매한 좌석은 NC 다이노스 앱 내 모바일 티켓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C TYPE 시즌티켓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야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종이형 티켓북으로 제공돼 가족, 연인, 친구, 회사 동료와 함께 야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구매 시 수량 제한이 없으며 전화로만 구매할 수 있다.

N, C TYPE 시즌티켓 구매자들은 시즌티켓 기념카드는 물론 리유저블 쇼퍼백, 기념 배지, 기념구를 받는다. 추가로 타운홀 미팅, 그라운드 하이파이브 등 구단에서 주최하는 행사를 비롯해 NC가 포스트시즌 진출했을 시 먼저 예매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일반 예매보다 30분 일찍 시즌티켓 입장 게이트를 통해 빠르게 입장할 수 있다.

SKYBOX OWNERS CLUB 시즌티켓은 단합대회, 모임 등을 희망하는 팬들을 위한 최적의 시즌티켓 타입이다. 창원NC파크 3, 4층에 위치한 SKYBOX에서 쾌적하게 야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8인실부터 36인실까지 인원수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자체적인 실내 인테리어가 가능해 기업홍보, 임직원 복리 및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창원NC파크 지하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는 주차권과 NC가 포스트시즌 진출했을 시 해당 SKYBOX에 대한 우선 예매권을 받는다.

2023 시즌티켓 보유자는 2월1일부터 11일까지 동일한 좌석으로 구매 가능하며 좌석 이동을 희망할 경우에는 12일부터 18일까지 변경 희망 좌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신규 시즌티켓 구매 희망자는 19일부터 29일까지 원하는 타입과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

 

◆창원파티마병원,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의료정보원 EMR 인증 획득

창원파티마병원(병원장 박정순)이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의료정보원으로부터 EMR(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EMR 인증은 환자안전과 진료의 연속성 지원을 위해 병원의 전자의무기록시스템에 대한 국가적 표준과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로 지난 2020년 6월 처음 시행됐으며 인증 획득 의료기관은 진료의 안전성 확보와 진료정보 보호 등에 대해 안전한 환경에서 보다 신속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창원파티마병원은 적합성 검증 결과 인증 기준을 충족해 300병상 이상 종합병원 시스템 적용 등급인 ‘유형Ⅲ’에 대해 제품·사용 인증을 획득했으며 2026년 12월까지 3년간 공인된 EMR 자격을 갖춰 전자의무기록시스템의 품질 우수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