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 총력”

홍준표 대구시장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 총력”

기사승인 2024-03-12 14:40:55
홍준표 대구시장이 12일 시청 산격청사에서 시 산하기관장 회의를 주재, 발언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홍준표 대구시장은 12일 시청 산격청사에서 열린 산하기관장 회의에서 “대구는 치과 산업 관련 인프라가 다른 도시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다”면서 “지금 대구시가 추진하고 있는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가 성공할 수 있도록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적극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홍 시장은 대구정책연구원의 ‘개원 1주년 심포지엄 개최·신규 채용·연구실 리모델링’ 보고를 받고 “달빛철도특별법, 국립구국운동기념관 건립, 초광역 발전계획 등 연구 성과의 정책화 모니터링도 중요하지만, 연구 성과가 정책에 반영되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기획조정실을 중심으로 대구정책연구원의 연구 성과가 시정에 즉시 반영되도록 조치하라”고 지시했다. 

또 ‘대구의료원 이미지 개선을 위한 홍보’ 추진에 대해 “이미지 개선을 하기 위해선 우선적으로 공공의료병원이 수준 낮은 병원이라는 사회적 인식을 깨트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의 ‘수성알파시티 롯데복합쇼핑몰 건립 지원’과 관련해서는 “신속한 원스톱 건축행정서비스 제공도 중요하지만, 토공사를 조속히 완료하고 골조공사가 신속히 착공될 수 있도록 시공사와 긴밀히 협력해 건립이 지연되는 일이 없도록 하라”고 요청했다.

이어 대구교통공사의 ‘2호선 용산역 복합문화 테마파크 조성’과 관련 “전국 최초로 도시철도역에 조성하는 청소년을 위한 테마파크인 만큼 알찬 내용으로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추진하라”며 “아울러 대구교통공사가 TK신공항 SPC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도로, 철도망 등 신공항 주변의 접근성 개선에도 적극 지원하라”고 주문했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의 ‘신천 수변공원 추진현황’ 보고를 받은 뒤 “시민들이 많이 찾는 신천에 나무를 많이 심어 푸른숲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며 “그늘 있는 고품격 숲길을 조성하기 위해 전문가들과 상의해 올해 말까지 신천 좌안에 당초 계획된 1500그루보다 2배 이상의 나무를 식재하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홍 시장은 끝으로 “각 기관에서는 기관장 이하 전 직원이 합심해서 새롭게 해야 될 사업을 열정적으로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