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정유4사, 에너지 효율 혁신 업무협약

한국에너지공단-정유4사, 에너지 효율 혁신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4-03-15 15:21:26
15일 양재 엘타워 엘가든홀에서 진행된 ‘정유산업 분야 에너지 효율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 김인권 GS칼텍스 생산기획부문장, 김명현 현대오일뱅크 기술부문장, 신부남 한국에너지공단 기후대응이사, 박형운 S-OIL 공정혁신·조정부문 부문장, 박기원 SK에너지 혁신기술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이하 공단)은 15일 양재 엘타워 엘가든홀에서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OIL, SK에너지와 정유산업 분야 에너지 효율 혁신을 위한 ‘정유산업 E혁신기술협의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EEP30 정유산업 분야의 기술 공유·적용·확산을 통한 에너지 효율 개선 목표 달성을 위해 추진됐다. KEEP30(Korea Energy Efficiency Partnership 30)은 에너지다소비기업 30개와 정부 간 협약을 통해 2023~2028년 중장기 에너지 원단위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5개 기관은 △협약기관별 이슈사항 검토 및 벤치마킹 사례 발굴 △벤치마킹 사례적용 및 성과 공유 △그 외 국내외 에너지 효율 혁신 활동 및 기술 정보 교류 등 국가 에너지이용합리화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 추진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신부남 공단 기후대응이사는 “정유산업 E혁신기술협의체를 통해 동종업계 간 긴밀한 상호 소통 체계를 구축해 에너지 효율 혁신 리딩그룹으로 발돋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공단은 정유산업 및 유사업종 내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강화해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과 기업 경쟁력 강화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민 기자 jaemin@kukinews.com
김재민 기자
jaemin@kukinews.com
김재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