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성주참외 체험형 테마공원 방문객을 위해 이달부터 11월까지 월 2회 토요일, 총 18회, ‘핫! 플(Play&Place) 성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참외와 농업, 자연을 테마로 매회 다르게 구성된다. 성주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 온라인 신청을 하면 참여할 수 있다.
16일에는 1회 차 체험 프로그램인 ‘성주 참외 마스코트 팝아트 만들기’를 진행했다.
사전 신청한 25명의 참가자들은 성주 참외 마스코트를 그리고 아크릴 물감으로 색칠하며 성주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보냈다.
한 참가 어린이의 부모는 “아크릴 물감을 신기해하는 아이를 보니 아이에게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며 “테마공원을 구경하며 힐링할 수 있어 좋았다. 다른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 김주섭 소장은 “저출생 시대 속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성주를 만들기 위해 농업·농촌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사회 문제 해결과 함께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리는데 성주군농업기술센터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성주참외 체험형 테마공원 체험 프로그램 신청 및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성주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성주=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