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배정이 작가 에세이 ‘오십, 가슴 뛰는 삶의 시작’

[서평]배정이 작가 에세이 ‘오십, 가슴 뛰는 삶의 시작’

“인생의 나머지 절반은 나에게 집중하기로 했다”

기사승인 2024-05-06 14:09:04
배정이 작가 에세이 '오십, 가슴 뛰는 삶의 시작' 표지

오십의 나이를 맞은 저자는, 인생 제2막을 맞이하기 위해 과감히 회사를 퇴사한 후 새로운 도전을 이어간다. 배움에 아끼지 않고 새로운 나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며 3년이라는 시간을 보냈다. 그 시간을 겪으며 여전히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남편과 사별하며 가장이 된 저자에게 자신의 꿈을 향한 새로운 시도는 쉽지 않은 도전이었다. 생계를 위한 일과 자신이 원하는 일 사이에서 매번 초조하고 불안했다. 그러나 죽음의 문턱 앞을 지나오며, 자신의 삶은 누구도 대신 살아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빛나는 인생을 위해 좋아하는 일, 하고 싶은 일을 도전하기로 결심하며 누구보다 열심히, 자신을 위해 살아가고 있다.

숱한 시도를 통해 새로운 인생을 경험한 저자는 말한다. “평탄한 인생은 재미가 없다.” 비록 힘들지라도 자신을 위한 도전과 열정을 태울 수 있는 삶을 통해 하루하루 소중하고 감사한 인생을 보내고 있다.

꿈을 좇는 사람들이 조금 더 평탄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바라는 염원이 가득 담긴 『오십, 가슴 뛰는 삶의 시작』을 통해 새로운 시도를 도전해 보자. 삶에서 가장 소중한 시간은 언제나 오늘, 바로 지금이다!

배정이 작가

이 책에서 배정이 작가는 힘주어 말한다.

“아직 꿈꾸며 살아간다. 도전하고 변화를 즐긴다. 나의 도전은 늘 현재형이다!”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 오십의 나이에도 저자는 새로운 꿈을 향해 계속해서 달려가는 중이다. 시도해 보지 않으면 아무것도 알 수 없기에,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과감한 도전이 필요하다. 단순히 돈을 버는 수단에서 벗어나, 하고 싶은 일을 시도해 보자. 수많은 도전이 우리의 삶을 더 윤택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는 분들에게, 저자는 몇 가지 당부의 말을 덧붙인다. 매일 최고의 날을 보내기 위해, 저자의 당부를 꼭 기억하며 더 멋진 인생을 살아 보자!

첫째, 가족이 우선이다.
내 삶도 행복도 모두 가족이 있어 가능하다. 진짜 소중하고 중요한 것을 놓치지 말자.

둘째, 때와 장소에 맞는 몰입이 필요하다.
일을 할 때는 일에 집중하고, 가족과의 시간에는 가족에게 집중해야 한다. 우선순위에 맞춰 집중하자.

셋째, 삶의 가치를 고민하자.
어떻게 살아야 행복하게 살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현재에 충실한 삶을 살자.

넷째. 긍정의 힘을 느끼자.
모든 일의 성공과 실패는 마음가짐에서부터 시작한다. 도전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 믿어야 한다.

오십의 나이에 새로운 도전을 거듭하는 저자의 이야기 『오십, 가슴 뛰는 삶의 시작』은 우리를 두려움에서 벗어나 행복한 인생으로 이끌어줄 것이다. 

배정이 작가는 프리랜서 영어 강사, 오디오 및 에세이 작가, 스피치 강사, 부동산 초보 투자자 새로운 이력을 만들어가는 성장형 50대다.

꿈꾸고 도전하며 멈추지 않는 열정으로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위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성장형 50대의 삶 을 사랑하며 살아간다. 나이는 그저 숫자에 불과함을 보여주며 많은 이들에게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저서로는 전자책 『남은 삶은 후회 없이 살기로 했다』, 『Wise Words and Quotes that Help My Life』, 공저 『자기 계발도 제대로 해야 삶이 바뀐다』, 오디오북 『오십에 다시 꿈꾸는 소녀』, 『오십, 가슴 뛰는 삶의 시작』이 있다.

전주=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