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QA 캠퍼스’ 6기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다. 컴투스는 게임 QA(Quality Assurance) 분야의 이론과 실습 교육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QA 캠퍼스는 게임 업계 및 QA 직무 취업에 관심 있는 인력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게임업계 경력을 겸비한 대학 교수진과 현직자 강의를 통해 QA 관련 공인 자격증인 ISTQB(International Software Testing Qualification Board) 기초 지식 습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아울러 포트폴리오 제작, 기업 탐방, QA 실무 체험 세션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우수 수료자의 경우, 컴투스 QA 직무 채용과 연계한 실제 취업 성공의 기회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지난 2021년 1기 모집을 시작으로 현재 5기까지 진행됐다. 기수마다 지원자가 200여명이 넘게 몰리기도 한다. 수료생들은 만족도 조사에서 “QA 직무의 모든 의문점에 대한 해답이 있는 곳”, “비전공자라고, 늦었다고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면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다”는 등의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한편, QA 캠퍼스 6기 지원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게임 QA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나이, 성별, 경력, 학력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이날부터 다음달 3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컴투스는 서류 심사 및 화상 면접 등을 거쳐 다음달 2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교육은 7월1일부터 8월23일까지 약 8주간에 걸쳐 이뤄진다. 프로그램은 전액 무상으로, 주 2회는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아울러 컴투스는 직무 관련 교육인 QA 캠퍼스와 ‘서버 캠퍼스’를 비롯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컴투스 멘토링 스쿨’, ‘컴투스 플레이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