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고향물만두 출시 外 동원F&B·신세계푸드·사조대림 [유통단신]

해태제과, 고향물만두 출시 外 동원F&B·신세계푸드·사조대림 [유통단신]

동원F&B,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접목한 허브티 출시
신세계푸드, 식물성 음료 ‘유아왓유잇 라이스 베이스드’ 출시
사조대림, ‘대림선 부산어묵 범벅이’ 초특가 기획 출시

기사승인 2024-07-22 21:05:24
고향물만두. 해태제과

해태제과, 고향물만두 출시…“여름 시원하게”

해태제과 고향만두가 무더운 여름에도 간편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고향물만두’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고향물만두는 한 입 크기의 복주머니 모양으로 국물요리 안에서도 잘 터지지 않아 육수 맛은 지키고 모든 재료를 한 입에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큼직한 국내산 돼지고기와 청양고추, 아삭한 채소를 포함해 식감을 살렸다. 청양고추의 알싸한 매콤함도 함께 느낄 수 있다.

끓는 물에 2분30초만 끓이면 바로 먹을 수 있으며 얼음물에 담궈 식히면 만두피는 쫄깃한 만두피로 즐길 수 있다. 또 에어프라이어에 7분이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군만두로 먹을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여름을 맞아 짧은 조리시간으로 시원하게, 따듯하게, 바삭하게 간편히 즐길 수 있는 고향만두”라며 “계절과 트렌드를 반영한 새롭고 맛있는 고향만두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블렌드. 동원F&B

동원F&B,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접목한 허브티 출시

동원F&B가 스테디셀러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Take A’live)’에 허브티를 접목시킨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블렌드’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는 동원F&B가 2015년 출시한 국내 최초 컵 타입 유산균 음료다.

이번에 출시한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블렌드’는 상큼한 과일과 향긋한 허브티를 황금비율로 조합해 싱그러운 풍미와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산뜻한 레몬에 캐모마일을 블렌딩한 ‘레몬 캐모마일’, 새콤한 자몽과 히비스커스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자몽 히비스커스’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블렌드’는 한 병에 레몬 10개 분량의 비타민C 700mg와 유산균배양액,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300ml 대용량 컵에 담겨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누적 판매량 4억개의 스테디셀러 제품에 허브티를 더해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블렌드’만의 개성 있는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유산균 음료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아왓유잇 라이스 베이스드.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가루쌀 활용 식물성 음료 ‘유아왓유잇 라이스 베이스드’ 출시

신세계푸드가 국산 가루쌀, 현미유 등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음료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 식물성 라이스 베이스드’를 출시했다.

신세계푸드의 독자적 대안식품 R&D 역량으로 개발한 ‘유아왓유잇 식물성 라이스 베이스드’는 국산 가루쌀, 현미유 등 100% 식물성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넣어 만들어 깔끔하고 고소한 쌀 음료 본연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귀리와 고단백 견과류 캐슈넛 등 식물성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블랜딩한 ‘유아왓유잇 식물성 체다향 치즈 슬라이스’도 함께 출시했다. 100% 식물성 원료로만 만들어 유당불내증과 콜레스테롤에 대한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 라이스 베이스드’와 ‘식물성 체다향 치즈 슬라이스’를 대형마트, 온라인몰을 비롯해 카페, 베이커리 등으로 판매처를 넓히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유당불내증, 콜레스테롤, 글루텐 등에 대한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 뿐 아니라 지구환경, 동물복지에 관심이 많은 가치소비족을 위해 식물성 음료와 식물성 치즈를 개발해 선보였다”며 “그동안 개발해 온 대안육을 비롯해, 대안음료, 대안치즈 등 식물성 원료를 활용한 다양한 대안식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림선 부산어묵 범벅이. 사조대림

사조대림, ‘대림선 부산어묵 범벅이’ 초특가 기획 출시

사조대림이 기존 제품 대비 중량은 100g 확대한 반면 가격은 그대로 유지한 ‘대림선 부산어묵 범벅이’의 초특가 기획을 출시했다.

사조대림측은 지속되는 물가 상승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초특가 기획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가 상품은 사조대림의 다양한 제품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자사 대표 볼어묵 제품으로 기획됐다. 대림선 어묵은 지난해 7000만개 가까이 판매된 국내 어묵 시장 대표 주자다. 

특히 부산어묵 시리즈 외에도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한 ‘100% 우리쌀 어묵’, ‘100%우리쌀 어묵면볶이’ 등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기도 했다.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물가 안정을 위한 노력에 동참하고자 이번 기획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한 다양한 기획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