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흰둥이 짱구’ 출시 外 하림·한솥도시락·남양유업·골든블루 [유통단신]

 삼양식품, ‘흰둥이 짱구’ 출시 外 하림·한솥도시락·남양유업·골든블루 [유통단신]

하림, ‘더미식 갈비교자’ 출시
한솥도시락, 가성비 킹 ‘치킹 반반순살 2종’ 출시
남양유업, ‘이너케어 뼈관절 프로텍트’ 출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 한정판 패키지 출시

기사승인 2024-08-02 19:00:12
흰둥이 짱구. 삼양식품

 삼양식품, 흰둥이 짱구 출시

삼양식품은 스낵브랜드 짱구의 신제품 ‘삼양 흰둥이 짱구’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흰둥이 짱구’는 짱구의 인기 캐릭터 ‘흰둥이’를 콘셉트로 선보이는 하얀색 짱구 스낵이다. 시럽 코팅이 아닌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로 시즈닝했다.

삼양식품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흰둥이를 콘셉트로 제작한 총 30종의 흰둥이 짱구씰도 공개하고, 제품 속에 1장씩 동봉했다. 흰둥이 짱구는 8월 둘째 주 삼양식품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으로 전국의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흰둥이 짱구’ 포장재에는 삼양식품 출시 스낵 중 최초로 플렉소 인쇄 기술을 적용했다. 친환경 수성잉크를 사용한 인쇄술로 탄소배출량을 기존 대비 70% 이상 감축하는 등 친환경적이라는 평가다. 삼양식품은 추후 다른 스낵으로 해당 기술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1973년 첫 출시한 오리지널 삼양 짱구가 올해로 51주년을 맞이했다”며 “다양한 맛과 풍미를 지닌 제품을 선보여 더욱 오랫동안 사랑받는 장수 스낵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미식 갈비교자. 하림

하림, ‘더미식 갈비교자’ 출시

‘4세대 육즙만두’ 시장을 개척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더미식(The미식) 갈비교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미식 갈비교자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와 과일을 배합해 만든 특제 간장 소스로 맛을 낸 만두로 육즙이 살아있는 꽉 찬 갈비소가 특징이다.

더미식 갈비교자의 육즙 만두소는 국내산 갈비살을 비롯해 뒷다리살과 지방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담백함과 고소함을 살리고 양파, 대파, 부추 등 국내산 생채소를 큼직하게 썰어내 씹는 식감까지 더했다.

하림 관계자는 “더미식 육즙만두 시리즈는 진한 육즙을 꽉 채운 만두소로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제품 개발에도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갈비교자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해 기존 만두 시장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은은한 갈비찜의 맛을 제대로 구현하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육즙만두 시리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올 하반기에도 4세대 만두로서 대세감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치킹 반반순살 2종. 한솥도시락

한솥도시락, 가성비 킹 ‘치킹 반반순살 2종’ 출시

한솥도시락이 높은 가성비의 치킨 신메뉴 ‘치킹 반반순살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치킹 반반순살(후라이드)’와 ‘치킹 반반순살 양념(후라이드, 양념)’ 2종으로 구성됐다. 100% 닭다리살에 얇은 튀김옷을 입혀 담백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치킹 반반순살(후라이드)’는 순살 치킨가라아게와 순살 강정후라이드로 구성됐으며 양념치킨소스와 케이준소스를 함께 제공한다. ’치킹 반반순살(후라이드, 양념)’은 ‘양념 반, 후라이드 반’으로 구성했다. 강정후라이드로 담백한 치킨 맛을, 특제 양념소스로 버무려진 양념 강정후라이드는 매콤달콤한 풍미다.

한편, 이번 메뉴는 지난 2022년 월드컵 개최를 맞아 ‘알찬 통다리 치킨팩’을 선보인 이후, 올해 파리 올림픽 개최에 맞춰 약 2년 만에 치킨 메뉴를 재출시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배달치킨 3만원 시대에 소비자들이 부담없는 가격으로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며 “특별히 치킨 수요가 증가하는 파리 올림픽 기간에 완벽한 가성비를 자랑하는 ‘치킹 반반순살 2종’이 최고의 선택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양유업, ‘이너케어 뼈관절 프로텍트’ 출시

남양유업은 건강기능식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 신제품 ‘이너케어 뼈관절 프로텍트(이하 이너케어 뼈관절)’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식약처 인증 기능성 원료와 프로바이오틱스를 정제·액상 이중제형으로 설계했다.

이 안에는 구절초 추출물, 비타민D, 아연, 셀렌 등 관절 및 연골 건강,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 면역 증진 등에 도움되는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와 함께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로 장 건강까지 생각했다. 또한 이중제형으로 발효유 액상을 통해 정제(알약)를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일상에서 간편하게 뼈관절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신제품을 기획했다”며 “좋은 성분과 뛰어난 품질을 담은 브랜드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 한정판 패키지.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 한정판 출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정통 프리미엄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McConnell’s)’의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맥코넬스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특별한 패키지 제품으로 ‘맥코넬스’ 1병과 고급 전용잔인 ‘투아 글라스’ 1잔으로 구성됐다.

아일랜드를 상징하는 녹색을 활용한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프리미엄한 느낌을 더했으며 합리적인 가격을 갖춰 격식있는 선물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전용잔인 ‘투아 글라스’는 아이리쉬 위스키 전용 테이스팅 글라스로 안정적인 그립감과 더불어 섬세하게 향을 모아주는 역할을 한다. ‘투아 글라스’는 일반적인 잔과 다르게 눕혀서 에어링(Airing, 공기와 접촉하며 맛과 향에 변화가 일어나는 현상) 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소영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대표이사는 “‘맥코넬스’ 패키지는 고급스러운 패키지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다”며 “맥코넬스의 뛰어난 제품력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다채로운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