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치엔(NHN)이 ‘한게임 섯다&맞고’ 대학생 쇼츠 영상 공모전을 시작했다.
23일 NHN은 게임을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영상을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1분 이내의 쇼츠 영상을 직접 촬영‧제작해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하는 것이다. 영상을 업로드할 때, 채널을 공개 모드로 전환하고 필수 해시태그 5개(#공모전, #한게임대학생, #한게임공모전, #한게임쇼츠, #한게임섯다맞고)를 달아야 한다. 영상을 올린 후 한게임 섯다&맞고 홈페이지에 출품 등록도 완료해야 한다. 공모 기간은 약 한 달로, 10월20일까지 출품 가능하다.
당선작 발표는 11월6일이다. 당선 기준은 등록된 쇼츠 영상 조회수와 받은 투표수다. 1등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NHN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1등을 배출한 대학교에 커피차 출장 지원과 한게임 오리지널 캐릭터 ‘삥아리’ 굿즈 제공 등 특별한 선물도 추가로 제공한다.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원, 50만원을 지급한다. 특별상을 수상하는 10팀에게는 NHN 굿즈를 제공한다.
한게임 섯다&맞고는 공모전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공모전 공식 홍보 영상 및 포스터를 개인 SNS에 업로드 하는 ‘공모전 소문내기 이벤트’, 공모전 참여작 영상을 개인 SNS에 업로드 하는 ‘출품작 소문내기’ 이벤트, 출품작 시청 및 투표를 통해 참여 가능한 ‘출품작 인기 투표’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에어팟, 아이패드, 한게임 섯다&맞고 굿즈 세트 등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한게임 섯다&맞고에 젋은층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며 “2030세대 이용자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대학생 영상 공모전을 고안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공모전 외에도 다양한 이용자층에서 즐길 수 있는 참신한 이벤트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이야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