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부산글로벌웹툰페스티벌』...웹툰 라이브 드로잉쇼 및 네트워킹 나잇 인기

『제8회 부산글로벌웹툰페스티벌』...웹툰 라이브 드로잉쇼 및 네트워킹 나잇 인기

기사승인 2024-10-06 12:40:36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 3일 부산글로벌웹툰페스티벌 개막식을 통해 국내외 웹툰 작가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웹툰 산업의 미래를 모색하는 교류의 장인‘네트워킹 나잇’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웹툰 라이브 드로잉쇼.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의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부산글로벌웹툰페스티벌은 올해 8회째를 맞이 했으며, 지역 웹툰작가가 구심점이 되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는 부산시에서 주최하는 ‘페스티벌 시월’의 연계행사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일에는 벡스코 야외주차장에 마련된 ‘시월 빌리지’에서 열린 네이버 웹툰 ‘무사만리행’배민기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쇼를 많은 시민이 관람했다. 3일 개막식 이후 컨벤션 하우스에서 개최된‘부산글로벌웹툰페스티벌 네트워킹 나잇’은 전현직 국내외 웹툰 작가 및 기업, 대학 등 웹툰 관계자 20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탈리아, 일본, 이집트 등 글로벌 웹툰 작가들이 대거 부산을 찾아와 지역 작가, 팬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태열 원장은 ‘부산글로벌웹툰페스티벌을 통해 지역 웹툰 작가들의 창의력을 모으고 우수한 IP를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번 네트워킹 나잇을 통해 웹툰 산업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창조적인 공간이자, 작가와 기업, 그리고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