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현장 안전‧보건관리자 대상으로 워크숍 개최

부영그룹, 현장 안전‧보건관리자 대상으로 워크숍 개최

기사승인 2025-04-22 15:16:07
부영그룹이 현장 안전‧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5년 상반기 워크숍 모습. 부영그룹 제공

부영그룹이 현장 안전‧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워크숍’을 실시한다.

22일 부영그룹에 따르면 현장 안전‧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22일과 24일 ‘2025년 상반기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매뉴얼(제8장 의사소통 및 정보제공)에 기반해 본사와 현장의 의사소통 및 각 현장의 상호 정보 교류를 통한 직무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현장별 안전‧보건관리 방안 사례 발표와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각 현장 안전‧보건담당자는 △비상 대응 훈련 및 매뉴얼 운영 사례 △파일항타공사 사고사례 분석과 예방 전략 △작업 전 안전점검회의(TBM)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사례를 분석하고 각 현장 대응 체계를 공유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부영그룹은 2025년도 안전보건경영 방침 및 목표를 ‘지금, 나부터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하여 안전제일 문화 정착’로 정해 무재해 사업장 조성에 나선 바 있다. 이와 함께 △스마트 안전보건관리 시스템 정착 △중대산업재해 제로(0건) △근로자 중심의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 등 3개의 목표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추진 계획을 수립해 모든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현장과 본사의 안전‧보건관리자가 직접 소통하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워크숍을 마련했다”며 “작업자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유림 기자
reason@kukinews.com
이유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